본문 바로가기

해외생활/프랑스 해외생활

프랑스 우체국 국제특급 택배 수령 날짜와 시간 변경하기

반응형

출국 이틀 전 한국에서 입던 옷들과 신발 등을 우체국 국제택배(EMS)로 보냈어요. 프랑스 도착 후, 택배가 배달되는 그 날 아침에 아래와 같은 이메일이 와서 부재 중인 경우, 택배 받을 다른 날짜를 지정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저는 이메일을 확인하지 못해서 결국 택배를 받지 못해서 다시 Chronopost 웹사이트에서 택배 받을 날짜를 지정해서 받았답니다. 저처럼 번거롭게 하지 않으시려면 아래 내용 꼭 참고하세요.)





Chronopost에서는 택배를 배달하는 현지시각으로 아침 10시 이전에 아래와 같은 이메일을 보내서, 택배 배달 시간이 언제인데 이때 받지 못하면 다른 일시를 정할 수 있게 해 줍니다. 프랑스에서 택배를 받는 사람이 꼭 아침(10시 이전)마다 이메일을 꼭 확인하길 바래요. 택배를 14일 동안 찾아가지 않으면 14일 후 보낸 이에게 되돌려 보냅니다. 



한국 우체국에서 국제특급 EMS 보낸 경우, 프랑스에서는 Chronopost로만 인계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프랑스로 넘어온 이후부터는 이 회사로 연락을 해야 택배를 받을 수 있는 것 같더라구요.



우체국 앱으로 국제특급 EMS 예약 접수 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게 되는데, 이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이 옵니다. 이메일은 프랑스어와 영어로 되어 있습니다. 제가 메일을 받은 시각은 아침 09:58 이었어요.




이메일은 프랑스어 > 영어 순으로 내용이 표시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

크로노포스트는 당신의 택배 번호 EB00의 배달 준비가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당신의 택배를 오늘 오전 10시 20분 부터 11시 20분 사이에 배달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만약 그 시간에 배달지에 계시지 않는다면 10시 20분 전에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배달일시를 재지정하시기 바랍니다. 


[배달 일시 변경하기]


저희는 당신의 지시없이는 이 택배물을 이 이메일에 있는 시간과 주소로 배달 할 것입니다.


배달 주소

xxx


예상못한 부재로 인해 택배를 받지 못하는 경우, 당신의 택배는 가까운 곳에 맡겨질 것입니다. 이메일 또는 모바일 텍스트, 우편함 엽서를 이용하여 택배를 찾을 수 있는 정보를 알려드릴 것입니다. 


추가 서비스 또는 배송 트랙킹을 하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예전에는 항공 택배의 경우, 영업일 기준 5-7일 정도 소요된 것 같은데, 이제는 주말 포함해서 5일 정도 걸리는 것 같아 너무 편한 것 같습니다. 우체국 국제특급 EMS의 경우, 우체국 앱으로 신청하시고 보내시면 5% 할인 되니까 꼭 참고하세요. 



2018/05/30 - [♣ 생활 정보] - 우체국 앱으로 국제특급 EMS 예약접수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