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생활/프랑스 해외생활

주불 대한민국 대사관에서 기본/가족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 및 소요시간

반응형



프랑스 국적자와 팍스 파트너인 경우, 3개월 이상 프랑스 거주 후 의료 보험을 가입할 수 있다고 하여 필요한 서류를 알아보기, 프랑스어로 된 "출생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한국 공기관에서는 "출생증명서" 발급이 되지 않기 때문에, 주불 대한민국 대사관에서 '기본증명서와 가족증명서'를 발급받은 후, 이를 토대로 출생증명서를 프랑스어로 번역 및 공증 받아야 합니다. 


다른 여러 방법(직접 프랑스어로 번역 후, 대사관에서 공증 받는 방법)도 있겠지만 룰루는 대사관에서 서류 발급 후, 한국인 공증번역인을 통해 출생증명서 번역 및 공증 후 의료보험 신청 서류로 제출하려고 합니다. 



주불 대한민국 대사관 위치

초행길에 주불 대한민국 대사관 찾는 건 쉽지 않았던 것 같아요. 쉽게 지나칠 수 있으니 '대한민국 대사관 영사과' 팻말이 붙은 큰 검은색 문을 열고 들어가면 됩니다.


125 Rue de Grenelle, 75007 Paris



기본증명서/가족증명서 신청 방법

주불 대한민국 대사관 큰 검은 문을 열고 들어가서 오른쪽에 위치한 버튼을 누르면 유리로 된 문이 열립니다.  매우 좁은 곳인데 문에서 보이는 곳에 대사관 직원분들이 계시고, 중앙에는 사람들이 앉을 수 있도록 의자가 놓여 있습니다. 


왼쪽 창구는 증명서 발급이며, 오른쪽 창구는 비자 업무 위주입니다. 


왼쪽 창구에 보면 서류 발급 신청서가 놓여있습니다. 기본증명서와 가족증명서는 '가족관계 등록부 등의 증명서 교부 등 신청서'를 가지고, 왼쪽에 배치된 테이블에서 작성하신 후, 왼쪽 창구에 제출합니다. 



'가족관계 등록부 등의 증명서 교부 등 신청서' 및 작성방법 파일 다운로드 받기 >> 신청서.pdf



신청내용은 2.상세증명서에서 '가족관계증명서 1통'과 '기본증명서 1통'으로 기재합니다. 

그리고 청구사유는 보험신청, 소명자료는 여권 (여권을 가져가신 경우)으로 기재하고 다른 내용을 정확하게 입력합니다. 



기본증명서/가족증명서 발급 기간 및 요금

* 발급 기간: 신청일로 부터 1주일 소요 (대사관으로부터 별도로 연락이 오지는 않습니다.)

* 요금: 2.50 유로 (기본증명서 1부 = $1.50, 가족관계증명서 1부 = $1.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