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구글

구글 크롬 웹페이지 자동번역 기능 끄는 방법 (영어 OS)

반응형

구글 크롬 웹페이지 자동번역 기능을 사용하고 싶지 않을 때, 이 기능을 비활성화 시키는 방법에 대한 글입니다. 


"구글 크롬 > 설정 > Advanced > Language > Offer to translate pages that aren't in a langauge you read 기능 비활성화"



▼ 구글 크롬 실행 후, 메뉴표시줄에서 주소표시줄이 있는 행의 가장 오른쪽에 점 세 개가 있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클릭 시, 아래와 같이 설정 메뉴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 중 Settings를 선택합니다.




▼ Settings 화면 가장 아래 Advanced를 클릭하면 고급 설정 화면이 아래로 펼쳐집니다.




▼ 구글 크롬의 기본 언어와 사용자의 사용 기록에 따라 자주 사용하는 언어 목록이 표시됩니다. 그 아래 'Offer to translate pages that aren't in a language you read'는 '사용자가 읽을 수 없는 페이지는 번역을 합니다.' 기능으로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언어 이외의 언어 페이지가 표시되면 자동으로 번역을 하는 것이고, 이 기능을 비활성화 (끔) 시키는 경우, 어떤 언어의 웹페이지 이든 자동으로 번역하지 않습니다. 켜고 끄는 방법은 아래 그림의 파랑색 부분을 한 번 클릭하면 켜고 끌 수 있습니다.




▼ 자주 사용하는 언어를 추가하는 방법은 '자주 사용하는 언어' 아래의 Add languages를 클릭한 후 언어를 선택하여 추가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