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구글

구글 크롬, 웹페이지 자동번역의 언어 변경하는 방법 (영어 OS)

반응형

구글 크롬의 '웹페이지 자동번역' 기능을 이용하다가 가끔 번역해야 할 언어를 변경해야 하는데요. 매우 간단하게 번역할 언어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구글 크롭의 자동번역 기능을 사용해보면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등의 웹사이트는 영어로 번역하는 것이 더욱 정확하고, 일본어의 웹사이트는 한국어로 번역하는 것이 더욱 정확한 것 같아요.


구글 크롬, 웹페이지 자동번역 언어 변역하는 방법


▼ 구글 크롬을 실행한 후 외국어로 된 웹사이트를 엽니다. 룰루는 프랑스어로 된 프랑스 아마존 웹사이트(링크)를 이용하였습니다.


구글 크롬 설정에서 언어로 설정되지 않은 언어의 웹페이지를 사용하는 경우, 주소표시줄의 오른쪽 끝에 구글번역 아이콘이 활성화 되어 나타납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여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구글 번역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설정 창이 나타납니다. 이 화면에서 [Options]/[옵션] 버튼을 클릭합니다.




▼ [Options]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하위 메뉴가 나타납니다. Change languages를 선택합니다.


Always translate French: 항상 프랑스어로 번역 함

Never translate French: 절대 프랑스어로 번역하지 않음

Never translate this site: 이 사이트는 절대 번역하지 않음

Change languages: 언어 변역하기





▼ 변경할 언어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두 번째 행의 [English▼]를 클릭하면 언어 목록이 나타납니다. 그 중 [Korean]을 선택합니다.




▼ 아래와 같이 앞으로 변경할 언어가 Korean(한국어)로 설정되었습니다. 화면 아래 중앙의 [Translate] 버튼을 클릭하면 웹페이지가 한국어로 자동 번역이 됩니다.




▼ 프랑스 아마존이 한국어로 번역되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상자를 클릭하면 회원가입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는 경우도, 프랑스어 페이지가 한국어 페이지로 자동 번역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