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구글

아이폰 구글트립 여행 추가 후 오프라인 다운로드하기

반응형

구글트립(Google Trips) 오프라인 다운로드를 통해 모바일 인터넷이 안되는 상황에서도 여행 계획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여행 계획을 세우고, 오프라인으로 다운로드 받는 방법 알아보도록 할께요. 


구글트립 새로운 여행 만들기


휴대폰(모바일)에서 구글 트립(Google Trips) 어플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검색창에 여행 갈 도시의 이름을 입력한 후 선택합니다. 룰루씨는 예를 들어 London을 입력한 후, London United Kingdom을 선택하였습니다. 


London 그림 아래 CREATE TRIP (여행 새로 만들기) 글자를 클릭합니다. 새로운 여행을 만들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날짜를 선택하여 여행 시작/종료일을 입력하는 단계입니다. 



날짜를 선택하면 달력이 나타납니다. 여행 시작일과 종료일을 각각 입력합니다. 



만약 여행 일정에 다른 도시를 가게 된다면 ADD DESTINATION (새로운 목적지 추가하기)를 클릭하여 도시명을 입력하면 새로운 목적지의 도시가 같은 여행 계획에 추가됩니다. 


여행 기간과 목적지 입력이 완료되었으면, 화면 오른쪽 상단의 DONE 글자를 클릭하여 새로운 여행을 추가합니다. 


구글트립 오프라인 다운로드하기

구글트립에서 여행계획을 오프라인으로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여행 상세정보 Download London 옆에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에서 빨강색 박스 안의 버튼을 클릭하여 초록색으로 바뀌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된 후에는 계속 초록색으로 남아 있습니다. 


구글트립 오프라인 다운로드 삭제하기

모바일에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트립에서 오프라인으로 다운로드 받은 경우, 여행 아래 Tokyo available offline (도쿄 오프라인으로 보기 가능)이 활성화되어 있으면, 버튼이 항상 초록색으로 표시됩니다. 여행 후,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이 초록색 버튼을 다시 한 번 더 누르면 삭제를 진행하기 위한 화면이 나타납니다. 



삭제 팝업이 나타나면 DELETE 글자를 눌러서 구글트립 오프라인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행을 삭제하지 않는 이상, 다시 오프라인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Remove download 다운로드 삭제하기

You're about to delete the downloaded content 다운로드 받은 콘텐츠를 삭제한다.

CANCEL 취소하기      DELETE 삭제하기





인터넷없이 구글트립 오프라인 다운로드 사용하기

모바일에서 구글트립 어플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여행의 경우, 초록색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이 여행을 클릭하면 오프라인으로 다운로드 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위의 그림은 스크린샷을 찍기 위해 모바일 인터넷과 와이파이를 모두 끈 상태입니다. 이 경우, You're currently offline. Changes will appear once you connect. 당신은 지금 오프라인입니다. 변경 사항들은 인터넷 연결된 후 나타날 것입니다. 라는 문구가 화면 아래 표시됩니다.



일본 도쿄 (Tokyo)안에 Odaiba (오다이바)를 선택합니다. 



구글트립에서 오다이바에 대한 정보와 지도에서의 위치가 표시되어, 여행 계획으로 저장해 둔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구글트립 어플 이외의 인터넷이 필요한 서비스 (구글지도, 웹사이트 등)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좋은 글에는 '공감'을 꼭 눌러주세요.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