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구글

구글 계정 언어 변경하는 방법

반응형

구글 계정의 언어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글입니다. 


룰루는 영어 공부를 시작할 때, 노트북과 모바일의 OS언어를 영어로 변경하고, 웹브라우저의 언어도 모두 영어로 변경하여 가능한 영어에 많이 노출 될 수 있도록 하였답니다. 



구글언어란?


구글언어란 구글제품에서 사용하는 기본 언어입니다. 구글제품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구글검색, 구글지도, 크롬, 유튜브, 구글홈, 지메일, 구글+, 구글포토 등의 언어 설정을 변경하는 것입니다. 


구글제품 보기

https://www.google.fr/intl/ko/about/products/





▼ 주소표시줄에 www.google.com (또는 www.google.co.kr)을 입력한 후 구글 홈페이지를 불러옵니다.




▼ 오른쪽 끝에 프로필 사진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그 중 [Google 계정] 파랑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 구글 계정 관리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아래 화면에서 세 번째 탭에 있는 [계정 환경설정]에서 '언어 및 입력기'를 선택합니다.




▼ 언어 및 입력기에 현재 설정된 기본 언어가 표시됩니다. 아래 화면은 한국어(대한민국)어가 구글 계정의 기본 언어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한국어(대한민국) 〉을 클릭합니다.




▼ 한국어 오른쪽 옆에 편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변경할 언어를 직접 입력하여 검색하거나, 오른쪽 스크롤을 이용하여 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영어의 경우 English를 입력한 후 목록에 나타난 English를 선택합니다.




▼ 화면 아래 선택 글자를 클릭합니다.




▼ 구글 계정의 언어가 바로 영어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