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상도

김영철의동네한바퀴 산청 800년 역사의 '옛담마을(남사예담촌)' 위치

반응형


KBS1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제53화

경상남도 산청 800년 역사의 '옛담마을(남사예담촌)' 

 - 촬영장소 정보 총정리 -



2019년 12월 14일 토요일 저녁 방송에서는 지리산 아랫동네 '경상남도 산청'의 동네 이야기가 방영됩니다. 김영철이 동네 여행 중 찾아간 곳은 '가장 아름다운 마을 1호'로 지정된 산청 남사 옛담마을(이하, 남사예담촌)입니다. 이 마을에 300년 넘게 서 있었다는 부부 회화나무와 구멍에 손을 넣으면 아기를 점지해준다는 삼신나무까지 독특한 것들이 많은 마을이네요. 


"남사예담촌은 지리산 초입에 자리한 마을이며 수많은 선비들이 과거에 급제하여 가문을 빛냈던 학문의 고장인 만큼 수백 년 된 한옥과 고목, 담장이 오랜 세월을 견뎌 보전되어 있어 선조의 지혜를 배울 수 있으며, 전통체험으로 자연의 숨겨을 느낄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 출처: 남사예담촌 홈페이지 - 


남사예담촌에는 100년 넘는 한옥에서 숙박할 수 있는 한옥스테이나 민박이 제공되고 있으며, 전통혼례체험, 회화나무천연염색체험, 약초향기주머니만들기체험, 떡메치기체험, 전래놀이체험, 한방족욕체험, 돌담길따라 고가 탐방을 제공하고 있어요. 체험은 남사예담촌 공식 전화번호로 전화문의 및 예약할 수 있어요. 


방송을 통해서 이렇게 아름답고 예쁜 마을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너무 고맙네요. 따뜻한 봄이 되면 꼭 가족과 함께 가보고 싶은 곳이네요. 


방송에 나온 장소의 이름과 위치, 연락처 등의 상세 정보는 이 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산청 인기숙소 최저가 예약페이지 바로가기



(c) 김영철의동네한바퀴 홈페이지


#김영철옛담마을 #김영철남사예담촌 #남사예담촌 #산청800년역사의옛마을 #김영철의동네한바퀴 #김영철산청촬영장소 #김영철의동네한바퀴시청후기 






아래 업체 정보는 글 작성 시점이 오래 지나서 또는 현지 사정으로 인해 일부 내용이 변경되었을 수 있어요. 방문 또는 이용 전에 공식 채널인 홈페이지 또는 SNS, 전화로 사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이름 · 상호 

남사예담촌


「 ★ 구글맵 평점 (리뷰 개수) 

3.8 / 5.0 (775)


「 주소 · 위치 · 어디 

경남 산청군 단성면 지리산대로2897번길 10

남사리 281-1


「 홈페이지 

http://namsayedam.com/


「 ☎ 연락처 · 전화번호 

070-8199-7107


「 알고 가면 좋아요! 

주차 가능
예약 가능



 대한민국 도시별 먹킷리스트 지도로 이동!



※ 검색으로 찾은 정보로써 방송에 나온 것과 다를 수 있어요.

※ 개인적인 리뷰로 인물, 업체, 제품 등과 상업적/사업적 연관성 없어요.

※ 출처: KBS1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