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서울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덴마크, 서울시립미술관 관람

반응형


MBC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123회  

덴마크 친구들이 간 서울시립미술관 

- 촬영장소 이름 위치 등 정보 총정리 -



2019년 1월 23일 목요일 저녁 20시 30분 방송에서는 덴마크에서 온 청년 크리스티안의 친구들 아스거, 안톤, 변 보 닐슨의 한국 여행 이야기가 방영됩니다. 


덴마크 친구들은 오래된 건물 양식으로 되어 있고 산책하기 좋은 서울시립미술관을 찾아갑니다. 변 보 닐슨은 여행을 가면 그 도시에 있는 미술관을 꼭 간다고 합니다. 변의 할아버지 할머니 모두 화가셨고, 변 또한 그림을 그리는 취미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안톤도 취미로 그림을 그리며, 특히 추상화를 많이 그린다고 합니다. 덴마크에서 인터뷰 당시 안톤 옆에 있던 그림도 안톤이 직접 그린 것이라고 합니다. 


서울시립미술관은 1988년 8월 19일 서울시 종로구 신문로 경희궁지내 서울고등학교 건물을 보수하여 개관하였다가 2002년 5월 이전하여 새로이 재개관하였다고 합니다. 서울 도심 한복판 덕수궁 돌담길을 따라 정동길에 위치해 있어요. 1920년대 건축양식으로 지어진 옛 대법원 건물을 파사드만 그대로 보존한채 신축하였다고 합니다. - 출처 홈페이지 -


미리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받아가면 미술관 그림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다고 합니다. 서울시립박물관은 보통 무료로 운영되고 있으며, 해외 초청 전과 같은 특별전은 유료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방송에 나온 장소의 이름과 위치 등의 상세 정보는 이 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덴마크 친구들 인사동 호텔 최저가 예약하기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덴마크미술관 #서울시립미술관 #덴마크크리스티안 #덴마크친구들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크리스티안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어서와촬영장소 #어서와방송에나온곳 #외국인이가기좋은곳 #외국인추천장소 







변의 적극 추천으로 서울시립미술관에 가기로 합니다.




서울시립미술관에는 회화, 설치, 영상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미술관 내 안내데스크에서 현재 전시회 종류와 미술관 지도를 받아서 관람을 하기로 합니다. 특히 변은 한국 미술과 관련된 곳을 보고 싶어 하네요.




친구들이 먼저 찾아간 곳은 <시대유감> 전시장입니다.




격동의 80년대에 태동한 민중미술을 관람할 수 있어요.




예술의 늪에 빠진 한 남자 변입니다. 





아래 업체 정보는 글을 작성한 시점이 지나서 또는 현지 사정으로 인해 일부 내용이 변경되었을 수 있어요. 방문 또는 이용 전 공식 채널(홈페이지, 블로그, SNS, 전화문의 등)을 통해 최신 정보를 확인하세요.



「 이름 · 상호 

서울시립미술관


「 ★ 구글맵 평점 (리뷰 개수) 

4.3 / 5.0 (2,584)


* 구글지도 리뷰는 실제 이 장소를 다녀온 사람들의 생생한 후기를 볼 수 있어서 방문 전 참고하기 좋아요.


「 주소 · 위치 · 어디 

서울 중구 덕수궁길 61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동 37


「 홈페이지 

http://sema.seoul.go.kr/


http://www.instagram.com/seoulmuseumofart


「 ☎ 연락처 · 전화번호 

02-2124-8800


「 이용시간 · 운영시간  」

02-2124-8800


「 이용 가격 」

무료

특별전 유로(특별전마다 가격 상이)


「 알고 가면 좋아요! 

주차 가능


 대한민국 도시별 먹킷리스트 지도로 이동!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의 기획의도는 난생 처음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들의 눈에 비친 '진짜 한국'은 어떤 모습인지 보여주기 위함입니다. 2017년 세계 10대 여행도시에 선정된 대한민국 서울, 밤의 경북궁, 숨겨진 동네 맛집, 애프터 클럽, 방 탈출 카페 등, 외국인이 직접 현지인처럼 먹고, 놀고, 즐겨보는 생생하고 신기한 한국 즐기기를 엿 볼 수 있어요. 


한국에 처음 와본 외국인 친구들의 리얼한 '한국 여행기'를 통해 '여행' 그대로의 보는 즐거움과 문화적 차이에서 오는 재미까지 동시에 선사하고 있으며, 국내 여행정보를 얻을 수도 있어요.



※ 검색으로 찾은 정보로 방송과 다를 수 있어요.

※ 이 글이 언급된 제품, 인물, 업체, 방송과는 사업적/상업적 연관성 없습니다. 

※ 이미지 출처: MBC Plus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 홈페이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