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유럽여행정보

프랑스 파리, 라파예트 백화점 텍스 리펀드 알아보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프랑스에 사는 룰루입니다. 오래된 친구가 한국에서 파리로 여행을 와서 같이 결혼 선물을 사러 갤러리 라파예트 하우스만에 들렀어요. 입생로강에서 실용적인 가방하나를 사서는 텍스 리펀드(리펀)을 해보았어요. 구매한 금액이 175.01유로 이상이 되면 텍스 리펀드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사실 룰루는 텍스 리펀드을 해 본적이 없어요. 외국에 사는 사람들은 텍스 리턴드를 할 수가 없더라구요.


라파예트 백화점에서 텍스 리펀할 수 있는 곳은 '갤러리 라파예트 하우스만 (Galeries Lafayette Haussmann)'의 0층 (한국으로 치면 1층)에 로렉스 매장 뒷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오른쪽은 안내 데스크 (Information Desk)이고, 왼쪽이 텍스 리펀하는 곳입니다. 왼쪽에는 이미 여러 사람들이 줄을 서서 순서를 기다리고 있네요. 



가까이 가서 보니, 소지품 검사를 하고 있더라구요. 


프랑스 파리에서 사람들이 많은 곳은 항상 소지품 검사를 합니다. 그래서 여러 곳을 여행 다닐 때 큰 백팩을 메고 다니면 매번 가방을 벗고 열어서 보여주어야 해서 매우 불편하답니다. 



라파예트 백화점의 텍스 리펀은 기계에서 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상주 하는 직원의 도움을 받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한국인은 아니지만 한국어를 하시는 분이 계셔서 도움을 요청하셔도 됩니다. 



텍스 리펀을 하는 기계는 한국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큰 어려움 없이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출국을 파리에서 하느냐 아니냐가 중요한데요. 프랑스가 아닌 다른 국가에서 출국을 하는 경우는 직원에서 라파예트로 보내는 편지 봉투를 요청하셔야 합니다. 


유럽 내 공항에서 출국하는 경우, 이 봉투를 이용하시면 해당 공항에서 무료로 파리 라파예트 백화점으로 보낼 수 있답니다.



텍스 리펀드가 끝나고, 친구가 받은 바우처가 있어서 에코백을 받으러 갔어요. 


내일투어?! 였던 것 같은데, 바우처가 175유러 초과하여 금액 시, 라파예트 백화점의 에코백을 받을 수 있더라구요. 이렇게 안내 데스크 가서 바우처 보여주고 에코백을 받았어요. 



친구가 자기는 에코백 거의 안쓴다고 저에게 주었어요. 슈퍼갈 때 항상 에코백 가지고 다니는데, 하나 더 생겨서 너무 좋아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