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nd Naver Analysis -->

주 프랑스 대한민국 대사관에서는 안전문자를 수신하기 위해서 기존 재외국민 등록 시 전화변호가 변경된 경우, 수정 신청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공지가 올라왔다.

지난 6월에 재외국민 온라인 신청했는데 아직 답변이 없다. 재외국민 등록이 된건지 아닌지 연락도 없고. 곧 서류가 필요할 것 같은데, 연말 연휴 시작 전에 다시 확인해봐야겠다.

—-
안전문자 수신을 위한 재외국민 등록 번호 수정 및 재외국민 등록 안내

프랑스 대사관에서는 최근 프랑스에서 격화되고 있는 시위 등 주요 긴급 사항 발생 시 우리 대사관에 등록되어 있는 번호 대상으로 안전문자를 발송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 기존에 등록하신 전화번호 변경사항이 있을 시 우리 대사관에 알려주시기 바라며, 아직까지 재외국민등록을 안하신 우리 국민들께서는 반드시 아래 절차를 준수하여서 재외국민등록을 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재외국민등록부 수정: 여권사본 또는 신분증을 첨부하여 이메일 신청 (consulat-fr@mofa.go.kr) 또는 여권 지참하여 공관 방문

- 재외국민등록: 여권 지참(신원정보란, 출입국 스탬프 표시란, 비자정보란, 또는 체류증)하여 공관 방문, 또는 온라인 신청 https://www.mofa.go.kr/www/pgm/m_3448/uss/overseas/overseas.do

* 외국에 계속하여 90일 이상 거주, 또는 체류하는 우리국민은 재외국민등록법에 따라 관할 공관에 재외국민등록을 하게 되어있습니다. 이는 재외국민의 국내외 활동 편익증진, 행정사무의 적정한 처리, 기타 재외국민보호정책 수립에 이바지하기 위한 제도로써 그 등록은 법적 의무사항입니다. 또한 해외에서 사건사고, 또는 재난 발생 시 소재 파악 및 긴급 문자 메시지 발송 등 재외국민 보호를 위해 사용될 수 있는 바, 프랑스에 장기 체류하시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재외국민 등록 및 기존에 등록하신 분들의 경우 주소, 연락처 및 기타 변경사항이 있을 시 수정 또는 우리 대사관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12월 8일 프랑스 전역, 프랑스령 섬들에서 유류세 인상에 대한 4차 시위가 진행 될 예정이다. 과격 시위가 예상 되므로 시위 장소에 가까이 가지 않아야 한다.


내일은 일어나는 데로 재외국민 등록 변경(독일 > 프랑스) 절차가 어떻게 되고 있나 확인해보아야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