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재미있는 통계

재미있는 통계, 정말 에어비앤비가 호텔보다 저렴한가?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리 근교에 살고 있는 룰루입니다. 지난 10월에 미국에 다녀온 친구가 파리에 놀러와서 하루 정도 같이 시간을 보내며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다가, 미국 호텔 가격과 파리 호텔 가격 이야기를 하다가, 국가별 호텔 가격 알아보던 중 재미있는 통계를 찾게되어 공유해 보려구요. 


2008년 서비스를 시작한 에어비앤비는 나의 집, 나의 방을 렌탈해주는 개념으로 여행하는 사람들이 현지인처럼 살아볼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초점을 둔 파격적인 숙소 렌탈 서비스였습니다. 더욱 파격적인 것은 가격이 너무 저렴하다는 것인데요. 

비용이 저렴한 만큼 시설이 열악하거나 안전하지 않을 수 있으니 이용 시 참고하셔야 합니다. 


다음 통계는 2018년 1월 24일, 스태티스타에서 제공한 것입니다. 




정말 에어비앤비가 호텔보다 저렴한가? 

* 출처: https://www.statista.com/chart/12655/is-airbnb-really-cheaper-than-a-hotel-room/ 


호텔 룸 렌탈 가격은 HRS (독일의 호텔 예약 사이트)에서 주요 도시의 호텔 룸 렌탈 가격을 제공하였고, AirDNA에서 에어비앤비 시장과 자신들의 자료를 토대로 제공한 것을 취합하여 정리한 것이라고 합니다. 


미국 뉴욕

- 호텔: 306 달러

- 에어비앤비: 187 달러


호주 시드니

- 호텔: 240 달러

- 에어비앤비: 191 달러


일본 도쿄

- 호텔: 220 달러

- 에어비앤비: 93 달러


영국 런던

- 호텔: 217 달러

- 에어비앤비: 179 달러


캐나다 토론토

- 호텔: 193 달러

- 에어비앤비: 114 달러


프랑스 파리

- 호텔: 167 달러

- 에어비앤비: 110 달러


러시아 모스코바

- 호텔: 119 달러

- 에어비앤비: 65 달러


독일 베를린

- 호텔: 114 달러

- 에어비앤비: 92 달러



전세계 주요 도시들의 경우, 호텔 룸 비용보다 에어비앤비가 저렴하게 나타납니다. 에어비앤비는 일반 사람들의 집 또는 방을 렌탈하는 것이므로 호텔과 같은 서비스와 안전을 기대할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유럽 에어비앤비 관련하여 뉴스를 읽었던 것으로 샤워실이나 화장실에 CCTV 설치한 경우, 또는 혼자 여행 온 여행객을 성폭행한 경우 등 다양한 이슈가 있습니다. 혼자 여행하면서 에어비앤비를 이용하고 싶은 경우, 꼭 리뷰를 꼼꼼히 확인하기 바랍니다. 그래서 룰루는 여러 명이 여행을 간 경우, 집 전체를 대여하는 경우에는 에어비앤비를 사용하고 있답니다. 





룰루는 프랑스 파리 호텔에 묶어 본적이 없어요. 그래서 특별히 추천할 수 있는 호텔이 없는데, 친구가 묶은 호텔이 에펠타워도 보이고 위치도 좋더라구요. 그래서 럭셔리 하면서 로맨틱한 파리 여행을 하고 싶다면 풀맨 파리 에펠타워 (Pullman Paris Tour Eiffel) 한 번 둘러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