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독일여행

독일 고속열차 ICE 이용 방법 - 독일 기차여행

반응형

함부르크 중앙역


독일 기차 ICE 이용 방법

외계인 돌비는 독일 다른 도시 여행이나, 독일 근처 유럽 국가 여행 , 독일 고속열차 ICE 애용합니다

독일 기차 가장 빠르고 깨끗하기도 하지만 편안하게 맥주를 마시며 여행을 있기 때문이죠

기회가 되면 항상 한국 친구들을 데리고 기차 맥주 여행을 떠난답니다. ^^


기차타는 방법을 미리 알아두시면 현지에 가셔서 기차를 놓치거나 잘못된 기차를 타는 일은 방지하실 수 있을꺼예요.



 

<< Bahn 기차표 구매하기 >>

ICE 기차표는 기차역의 매표소를 통한 구매, 온라인 구매, 모바일 앱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 Bahn 온라인 구매 >

기차표 구매 사이트https://www.bahn.com/en/view/index.shtml

* 제공 언어: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네덜란드어, 덴마크어, 폴란드어, 체코어

 

< Bahn 모바일 >

https://www.bahn.com/en/view/booking-information/booking/db-navigator-app.shtml

안드로이드용 | IOS | 윈도우용

 

< 할인기차표 구매 방법 >

2018/02/19 - [새롭고 행복한 도전/독일 해외생활] - 독일에서 저렴하게 기차표 사는 방법





<< 기차역 전광판 보는 방법 >>

기차역 플랫폼마다 아래와 같은 전광판으로 곧 도착하는 기차, 그리고 다음 기차들의 정보를 요약하여 표시해 줍니다.

기차표의 출발시각, 기차번호, 최종 목적지를 확인합니다. 종종 플랫폼이 바뀐 경우, 안내 방송을 해주지만 영어로 해주지 않아요.

그럴 때 기차역에 플랫폼 개별 전광판 말고, 전체 기차 현황이 나오는 큰 전광판을 먼저 찾으시고, 

거기서 기차 번호와 최종 목적지를 가지고 변경된 플랫폼 번호를 찾아야 합니다. 

간혹 두 개 기차가 연결된 경우가 있는데, 기차간은 이동을 할 수 없으니 위의 플랫폼에서 기차가 두 개 연결된 경우는

미리 플랫폼에 상세 정보가 표시된 게시판에서 기차칸마다 기차가 정차하는 위치 A/B/C/D의 위치를 확인하여 미리 가 계세요.

 



 

<< ICE 기차 타기 >>

 플랫폼 가장 가까운 곳은 항상 1등석칸이 있습니다. 덜 걷게 해주는 것도 혜택이겠죠! 

한국의 KTX와 같이 기차 타기 전 표 검사를 하지 않으며, 기차 탑승 후 승무원에 의해 표검사가 이루어집니다.


아래 그림에서 숫자와 표시의 의미는 "1등석, 2등석의 표시 / 금연 구역 / 모바일 사용 가능 / 좌석 번호 / 기차칸 번호" 입니다.

ICE는 모바일 사용이 가능한 기차칸과 아닌 기차칸이 있으니 탑승 전 미리 확인하세요.

또는 기차표 예매 시 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등석, 기차칸 14, 좌석 81-106


2등석, 기차칸 4, 좌석 81 - 106


제가 사랑하는 보드레스토랑입니다. 기차가 운행되는 동안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차칸 입구 오른쪽 벽에 있는 전광판인데 여기 경유지 정보가 상세하게 나옵니다.

가시는 곳이 최종 목적지가 아닌 경우, 꼭 여기서 자신의 목적지가 next stations에 나오는지 확인해주세요.

간혹 두 개의 기차가 연결된 경우, 특정 역에서 기차가 떨어지면서 목적지가 달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프랑크루프트 기차역 주의)





< 좌석 정보 >

아래 그림은 6명만 들어가 앉을 수 있는 객실입니다. 세 좌석이 마주보고 있는 형태인데, '네모 모양과 사람이 의자에 앉아 있는 모양'이 창가를 의미합니다.

아래 그림의 경우, 85번과 86번이 창가 좌석이며, 83과 84는 중간 자리, 그리고 81과 82가 문쪽 자리입니다.


번호 옆의 도시 이름은 '출발지와 목적지' 입니다. 즉, 85번 좌석을 이용하는 사람은 뮌헨에서 쾨팅겐까지 가는 것이고, 

83번, 84번, 82번은 예매한 사람이 없는 좌석이라는 의미입니다. 


여기서 ICE 이용 시, 좌석 예약 비용을 아끼는 방법인데요. 기차표 예매 시, 좌석을 예매하지 않고, 아래와 같이 빈 좌석에 앉으면 됩니다.

또는 사람이 많은 빈좌석이 거의 없는 경우는 특정 역까지만 앉아서 가고, 좌석 주인이 탑승하면 비켜주면 됩니다.




< 화장실 이용하는 방법 >


왼쪽의 것은 변기를 닦는 액체가 담기 통이며 오른쪽은 화장실 물을 내리는 버튼입니다. 하얀색 동그란 부분을 살짝 눌러주세요.


왼쪽은 손 세정제가 담겨있는 곳이고, 손을 닦는 휴지입니다.

그리고 중앙의 수도꼭지 그림의 노랑색 테두리 버튼이 손씻는 물이 나오게 하는 버튼입니다. 

식수가 아니므로 마시지 마세요!


< 기차역 내 흡연 구역 >

기차 플랫폼 내에서는 금연이며 아래 노란색 테두리 안에서만 흡연하실 수 있습니다.


 

<< 기차 이용 시 주의 사항 >>

짐은 항상 본인이 볼 수 있는 곳에 놔두세요. 

좌석 위 선반이나 좌석 밑. 그리고 기차칸 안에 큰 캐리어를 둘 수 있는 곳이 있는데, 항상 본인이 볼 수 있는 곳에 두세요. 


기차표 분실을 하지 않도록 주의하며, 신분증과 기차표 예매 시, 본인확인용 카드를 꼭 소지하세요.


간혹 기차에 소매치기가 있으니 귀중품은 항상 들고 다니세요. 특히, 야간 기차 이용 시 주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