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독일여행

독일 베를린 대중교통 티켓 요금 노선도 알아보기

반응형


독일 베를린 대중교통 티켓 요금 노선도 알아보기


유효한 티켓을 가지고 있으면 베를린 안의 모든 대중 교통 (S-Bahn, U-Bahn, 버스, 트램, 페리)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요금은 유효기간과 요금존에 따라 다릅니다.


[참고]

S-Bahn(에스반) = 전철

U-Bahn(우반) = 지하철





베를린 대중교통 지도 및 노선도 알아보기

베를린은 세 개의 요금존 (AB존, BC존 그리고 ABC존)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AB존은 베를린 시티 경계 지역의 도시 지역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ABC존은 포츠담을 포함하여 베를린 근교 지역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베를린 AB존: A존와 B존의 대중교통 이용 가능

베를린 BC존: B존과 C존의 대중교통 이용 가능

베를린 ABC존: A존, 그리고 B존, C존의 대중교통 이용 가능





베를린 ABC존 보기






베를린 대중교통 요금 알아보기

베를린 대중교통 편도 티켓

편도:

편도 티켓 (Einzelfahrschein)은 한 사람이 목적지까지 1회에 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환승 시 꼭 2시간 이내 환승이 되어야지만 유효합니다. 


요금:

AB존 = 2.80 유로 / 할인 1.70 유로

ABC존 = 3.40 유로 / 할인 2.59 유로



베를린 대중교통 단거리 티켓

단거리 티켓 (Kurzstrecke)는 1.70 유로 (할인 1.30 유로)이며, S/U-Bahn 이용 시, 최대 3정거장까지만 가려고 할 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S/U-Bahn 환승도 가능합니다. 버스와 트램의 경우, 최대 6 정거장까지 이동하여 갈 수 있으며, 버스/트램 환승은 할 수 없습니다. 


베를린 대중교통 정액권 - 일일티켓/데이패스

일일티켓/데일리패스 (Tageskarte)는 횟수 제한없이 하루 동안 원하는 만큼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티켓/패스 입니다. 일일티켓 요금에는 성인 1명이 최대 3명의 아동 (만 6세 이상 - 만 14세 이하)을 동반하여 탑승할 수 있습니다. 일일티켓은 다음날 새벽 3시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베를린 일일티켓/데일리패스 요금: 

AB존 = 7 유로 (할인 4.70 유로)

ABC존 = 7.70 유로 (할인 5.30 유로)


베를린 7일 패스 요금:

30유로


베를린 데이 그룹티켓 (최소 2명 이상, 최대 5명 이하):

AB존 = 19.90 유로





베를린 대중교통 티켓 구매(승차권/패스) 방법 및 사용하는 방법

교통티켓은 S/U-Bahn 정거장의 매표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버스는 버스 운전기사를 통해 직접 티켓을 구매할 수도 있고, 트램의 경우, 트램 안에 매표기가 설치되어 있어, 이 기계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는 중앙기차역 등의 매표소에서도 교통티켓(승차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모든 대중교통은 모두 탑승 전 티켓에 스탬프를 찍어야 합니다. 버스와 트램은 각각 버스와 트램 안에 스탬프 기계가 있으며, S/U-Bahn의 경우, 플랫폼 들어가기 전 노랑색 또는 빨강색 기계에 표를 넣어 스탬프를 찍어야 합니다. 만약 스탬프를 찍지 않은 경우, 향후 표검사하시는 분에게 발각이 되면 벌금(60유로 이상)을 내야 합니다.



자전거를 가지고 여행하는 경우, S/U-Bahn과 트램은 자전거 표시가 되어 있는 칸에만 자전거를 가지고 탑승할 수 있습니다. AB존에서 1개 자전거의 경우 1.90유로를 추가로 지불해야 합니다.


베를린에서는 고양이와 개를 데리고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목끈을 채워야하며, 고양이 크기 이하의 개는 무료이며, 그 이상의 경우, 1.70유로를 추가로 지불해야 합니다. 



베를린 대중교통 종류 알아보기

S-Bahn (에스반)


한국으로 비교하면 전철이며, 독일에서는 기차로 분류합니다. 베를린 내에 15개의 라인이 있으며, 170개 정거장이 있습니다. 기차역은 초록색 바탕에 하얀색 S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U-Bahn (우반)

한국과 비교하면 땅 아래로 다니기 때문에 지하철이며, 독일에서도 지하철로 분류합니다. U-Bahn은 노랑색 기차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트램 (Tram & Matrotram)

베를린 도시 내에서 지상으로 다니는 트램입니다. 20개의 라인이 운영 중이며, 주로 동쪽 베를린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도로를 건널 때나 버스에서 내릴 때 항상 트램이 오는지 확인하세요.



버스/야간버스

기차, 트램 등이 갈 수 없는 도시 구석구석까지 갈 수 있는 버스들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



[다른 글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