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독일여행

독일 프랑크푸르트 VGF/RMV 대중교통 승차권 및 요금 알아보기

반응형

독일 프랑크푸르트 VGF 대중교통 승차권 및 요금 알아보기


독일 프랑크루프트의 대중교통 회사 이름은 VGF이며, Hesse 주에서 가장 큰 운수회사라고 합니다.  RMV 지역 안에서 버스, 기차, 트램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요금은 목적지의 요금존에 따라 달라집니다. 인터넷으로 목적지까지의 요금을 확인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매표 기계에서도 목적지까지의 여행 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 승차권/티켓은 정거장의 매표기계, 중앙역의 티켓 사무실 또는 버스 운전사를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독일 프랑크루프트 대중교통 VGF 공식 홈페이지



독일 대중교통 시간표(타임테이블) 다운로드 또는 정거장 시간표 검색하기



프랑크푸르트 대중교통 지역별 요금표 다운로드

프랑크푸르트 시내를 벗어나 여행을 해야하는 경우는 아래 요금표와 지도를 참고하여 요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는 RMV 웹사이트에서 출발지와 목적지 정보를 입력한 후 간단히 검색할 수 있습니다. 




프랑크루프트 대중교통 요금존 A의 상세지도 보기

아래 지도의 색과 위의 요금표에서의 색을 참고하여 요금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프랑크푸르트 대중교통 승차권 종류 알아보기

프랑크푸르트 대중교통의 승차권은 정거장의 매표 기계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중앙역 티켓 사무실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버스의 경우, 버스 운전사에게서 티켓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매표 기계를 이용하여 승차권을 구매하는 경우, 1/2센트 동전과 50/100유로 지폐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편도 Einzelfahrt Frankfurt (프랑크푸르트 시내)

어른: 2.75 유로 / 어린이(만 6세 - 만 14세): 1.55 유로

대중교통 탑승 직전 꼭 구매(버스는 기사에게서 구매 가능)해야 하며, 왕복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시태를 벗어난 다른 존으로 여행 시, 꼭 해당 지역까지 갈 수 있는 정기승차권 (ZeitKarte)를 구매해야 합니다.



일일 승차권 Tageskarte Frankfurt (프랑크푸르트 시내)

어른: 5.35 유로 / 어린이 (만 6세 - 만 14세): 3 유로

일일 승차권으로 50000 존 안을 횟수 제한없이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일 승차권의 유효기간은 구매한 날의 23:59까지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매표 기계에서는 'Tageskarte'을 클릭하면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일일 그룹 승차권 Gurppentageskarte  (프랑크푸르트 시내)

9 유로: 어른+어린이 조합으로 최소 2명에서 최대 5명까지 하나의 일일 그룹 승차권을 이용하여 횟수 제한없이 모든 RMV 대중교통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랑크푸르트 대중교통 요금 조회하기

아래 웹사이트를 통해 여행하려는 존이 어디인지 그리고 요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랑크푸르트 대중교통 노선도 다운로드 (2018년도 노선도)





프랑크푸르트 매표 기계 

프랑크푸르트 매표 기계에 돈을 넣은 후 승차권/티켓을 받지 못하였거나, 잔돈을 받지 못하는 등으로 금전적인 손해를 본 경우, 온라인으로 현상에 대해 신고하고 돈을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시내 대중교통의 경우, 버스/지하철/S-Bahn(에스반)/U-Bahn(우반) 등의 티켓은 따로 존재하지 않지 않습니다.


매표 기계 오류에 대한 신고는 꼭 온라인으로만 가능합니다. 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아래 아래 내용을 미리 준비한 후, 아래 웹사이트에서 손해본 금액에 대해 신고를 하기 바랍니다. 


  • 손해본 금액 (유로)와 신고하는 이유
  • 매표 기계 번호 또는 VGF 정거장 이름
  • IBAN 번호 (유럽 통장 계좌번호)




프랑크푸르트 대중교통 RMV  모바일 앱 회원가입 및 다운로드



대중교통 RMV  모바일 앱 다운로드


BahnCard 25 (반카드25), BahnCard 50(반카드50)을 소지한 사람이 모바일 앱으로 대중교통 승차권/티켓 구매 시, 할인이 반카드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