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전라도

불타는청춘 목포 옛골목 위치 어디 (영화 1987 촬영장소)

반응형


SBS <불타는 청춘> 235회  

목포 옛골목 <영화 1987 촬영장소> 위치 어디

- 촬영장소 정보 총정리 -



2020년 월 일 화요일 밤 11시 10분 방송에서는 2020년 첫 번째 여행장소가 소개됩니다. 2020년 첫 번째 여행지는 항구도시 목포입니다. 


안혜경과 구본승, 최민용은 숙소로 가기 전에 목포의 옛 풍경이 그대로 남아 있는 옛 골목을 걸어보기로 합니다. 영화 <1987> 속 바로 그 장소에서 인증샷도 찍어봅니다. 


방송에 나온 장소의 이름과 위치, 연락처 등의 상세 정보는 이 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목포 인기호텔 최저가 예약페이지 바로가기




안혜경과 구본승, 최민용이 숙소로 가기 전에 걸어본 곳은 목포 서산동에 있는 시화골목입니다.  




시화골목에서 보는 목포 앞바다입니다.




영화 <1987> 속 바로 그 장소라고 합니다. 연희네 슈퍼에서 위로 조금만 올라가면 시화골목이 나타납니다. 목포지역 시인, 화가 등이 참여하여 오르막 좁은 골목담벼락에 옛 풍경을 재미나게 그려놓았다고 합니다. 



영화 "1987" 촬영지로 유명한 이 곳은 1987년 6월 항쟁을 그린 영화 '1987'은 민주화의 큰 획을 감동적인 영상으로 만들었으며 700만명이 넘는 관람객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영화속 87학번 대학 신입생 연희가 살던 달동네 구멍가게의 촬영지였던 서산동 연희네슈퍼가 그대로 남아 있네요. 



#목포시화골목 #목포여행 #목포서산동시화골목 #불타는청춘 #불청 #불타는청춘촬영장소 #다시보기 #촬영장소 #촬영지 






아래 업체 정보는 글 작성 시점이 지나서 또는  현지 사정으로 인해 일부 내용이 변경되었을 수 있어요. 방문 또는 이용 전 공식 채널(홈페이지, 블로그, SNS, 전화문의 등)을 통해 최신 정보를 확인하세요.



「 이름 · 상호 

연희네슈퍼


「 주소 · 위치 · 어디 

전남 목포시 해안로127번길 14-2

서산동 12-89



 대한민국 도시별 먹킷리스트 지도로 이동!



※ 검색으로 찾은 정보로써 방송에 나온 것과 다를 수 있어요.

※ 개인적인 리뷰로 인물, 업체, 제품 등과 상업적/사업적 연관성 없어요.

※ 출처: SBS 불타는 청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