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기도

김영철의동네한바퀴 화성 초가집이 있는 교회 위치 어디

반응형


KBS1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제58화

화성 초가집 교회 위치 어디

 - 촬영장소 이름 위치 등 정보 총정리 -



2020년 1월 18일 토요일 저녁 7시 10분 방송에서는 "다시 떠오른다 - 경기도 화성" 편이 방영됩니다. 서남해안을 끼고 드넓은 갯벌과 아름다운 낙조로 유명한 화성, 신도시로 부상하는 곳으로 알려졌지만 색다른 매력이 존재하는 동네라고 합니다. 


김영철이 간 곳은 초가집과 교회가 나란히 있는 곳에 도착합니다. 일제강점기 예배당으로 쓰이며 독립운동을 결의했던 곳이라고 합니다. 3.1운동 시기 화성 사람들도 한마음으로 움직였다는 증거인 독립 운동 결의서를 보며 미처 몰랐던 화성의 오랜 역사의 이야기를 알게 되네요.


방송에 나온 장소의 이름과 위치, 연락처 등의 상세 정보는 이 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화성 인기숙소 최저가 예약페이지 바로가기





#화성초가집교회 #화성교회 #수촌교회 #김영철화성 #화성촬영장소 #김영철의동네한바퀴 #김영철 #김영철촬영장소 #김영철의동네한바튀촬영장소 #김영철이간곳 #김영철나온곳 #촬영장소 #동네여행 #동네맛집 







아래 업체 정보는 글 작성 시점이 오래 지나서 또는 현지 사정으로 인해 일부 내용이 변경되었을 수 있어요. 방문 또는 이용 전에 공식 채널인 홈페이지 또는 SNS, 전화로 사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이름 · 상호 

수촌감리교회

수촌교회


「 주소 · 위치 · 어디 

경기 화성시 장안면 수촌큰말길 32

수촌리 674-1


「 ☎ 연락처 · 전화번호 

031-351-2161



 대한민국 도시별 먹킷리스트 지도로 이동!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는 배우 김영철과 함께 '사람지도'로 돌아보는 아날로그 감성 도시기행 다큐멘터리입니다. 가장 아름다운 드라마의 무대 [동네]에서, 자세하 보아야 예쁜 [작은 것들의 보물찾기]! 직진 뿐이던 삶은, 동네 한바퀴 돌아볼 여유만 있어도 풍요로워진다고 합니다. 속도의 시대에 잃어버리고 살았던 동네의 아름다움과 오아시스 같은 사람들을 보물찾기해, 도시가 품고 있는 가치를 재발견해주는 새로운 도시탐험기입니다. 


※ 검색으로 찾은 정보로써 방송에 나온 것과 다를 수 있어요.

※ 개인적인 리뷰로 인물, 업체, 제품 등과 상업적/사업적 연관성 없어요.

※ 출처: KBS1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