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프랑스여행

파리 샤틀레 레알에서 오를리 공항가는 기차 타기

반응형

파리에서 가장 복잡한 기차역 중의 하나인 샤틀레 레알 (Chatelet les Halles)에서 오를리 공항가는 RER B타는 방법에 대한 글입니다.

우선 샤틀레 레알 RER역과 샤틀레 Matro역은 서로 다릅니다. 샤틀레 매트로역에서는 오를리 공항가는 기차 타지 못하니 꼭 샤틀레 레알 RER B매트로 역으로 가셔야 합니다.



샤틀레 레알에서 BRB B - Sud 플랫폼을 찾아갑니다. 매우 복잡하니 천장에 달린 표지판을 보고 잘 따라가세요. 저는 오늘도 잘 따라가다가 RER D플랫폼으로 들어가 앉아있었답니다 ㅠ.ㅠ


표지판에 RER B - Sud 파랑색(기차 라인이 파랑색임)과 오를리 공항 표식(Orly)가 같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RER B플랫폼에 잘 도착했다면 사진과 같이 전광판으로 다음 기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위의 것이 곧 도착할 다음 기차이며, 왼쪽은 종착역의 이름이며, 오른쪽은 지금 역에 도착예상 시간 또는 기차 관련 정보(취소, 지연, 등)가 표시 됩니다.

오를리 공항 가는 기차는 종착역 옆에 오를리(Orly) 공항 표시가 있습니다.


그리고 기차 플랫폼에는 또 하나의 전광판이 있는데, 기차가 서는 모든 역을 표시해주는 것입니다. 기차를 타기 전 꼭 기차가 정차하는 역을 확인하고, Antony(Orly)에 불이 들어온 기차를 타셔야 오를리 공항에 갈 수 있어요.

즐거운 여행 되세요! :)

저의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를 눌러주세요.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