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프랑스여행

프랑스 파리 여행 | 팔레 로얄 정원 산책하기

반응형

프랑스 파리 루브르 박물관 북쪽에 위치해 있는 팔레 로얄 (Le Palais Royal)과 팔레 로얄 정원에 다녀왔습니다. 햇살 따뜻한 날이면 한인슈퍼 가기 전에 정원 산책하거나, 나무 그늘에 앉아 쉬는 것을 좋아한답니다. 


팔레 로얄 (Le Palais Royal)과 팔레 로얄 정원 

팔레 로얄은 프랑스 파리의 역사적 건물로 현재는 회랑으로 둘러싸인 정원과 현대 미술을 감상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팔레 로얄 정원 위치

8 Rue de Montpensier, 75001 Paris


팔레 로얄 정원 입장료

무료


팔레 로얄 정원 오픈 시간

매일 오전 8시 ~ 밤 22시 30분


팔레 로얄 정원 들어가는 방법

루브르 피라미드 북쪽에 위치한 팔레 로얄 정문의 모습입니다. 팔레 로얄 앞의 광장에는 항상 수 많은 파리지앵과 관광객으로 붐비는 곳 중의 하나입니다. 팔레 로얄은 위의 사진에서 보이는 정문으로는 들어갈 수 없고, 위 사진의 오른쪽 또는 왼쪽으로 돌아가야지 입구가 나타납니다. 



팔레 로얄 입구의 모습입니다. 팔레 로얄 정원 이용방법에 대한 안내표지판이고 오른쪽으로 들어가면 팔레 로얄로 들어가게 됩니다. 개는 목줄을 한 상태에서만 데리고 들어갈 수 있고, 자전거는 가지고 들어갈 수 없으며, 정원 내에서 술을 마실 수 없습니다. 



팔레 로얄 내의 광장으로 들어가는 길입니다. 


반대편 입구의 모습이 보이네요. 


팔레 로얄의 현대 미술을 관람할 수 있는 광장입니다. 수 많은 사람들이 전시물 위에 앉거나 서서 사진을 찍고 있었어요. 어떤 사람들에게는 앉아서 쉬는 의자가 되어주기도 했구요. 팔레 로얄 정원은 이 광장에서 북쪽으로 더 들어가야 합니다. 







팔레 로얄 정원의 입구 모습입니다. 따스한 햇살 아래 정원의 나무와 꽃들이 한 껏 푸르르게 느껴졌습니다. 


수 없이 커다란 나무들이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 주고 있었고, 쉬어 갈 수 있도록 의자들이 곳곳에 놓여 있었습니다. 


팔레 로얄 정원을 둘러싸고 있는 건물의 1층에는 아기자기한 상점들이 있었습니다. 


팔레 로얄 정원 정중앙에는 커다란 분수가 있습니다. 이 분수 근처에 의자에 앉아 잠시 쉬어보세요. 


테닝하면서 책읽기 좋은 날이죠. 팔레 로얄 정원 내에 있는 카페에는 많은 사람들이 브런치를 즐기고 있었습니다.


팔레 로얄 정원 산책을 하며 본 팔레 로얄의 모습입니다. 이 큰 정원은 모든 사람들에게 공개되어 있어, 파리지앵들이 평일에는 일을 마치고 잠시 쉬어가거나 조깅을 하고, 날이 따사로운 주말에는 브런치를 하거나 조용히 앉아 책을 읽을 수 있게 자리를 내어주는 등 다양한 휴식을 위한 공간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