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유럽여행정보

항공기별 좌석 배치도와 좋은/나쁜 좌석 미리 알아보기 (Seatguru)

반응형


해외 여행 시, 대부분의 항공사(여행 에이전시)들은 24시간/48시간 전에 온라인 체크인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전에 항공기의 좌석 배치도를 미리 알아보고 싶다면 www.Seatguru.com을 이용하여 비행 할 항공기의 상세한 좌석배치도와 항공기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글입니다.


#Seatguru 사용 방법

#항공기별 좌석 배치도 상세 정보 알아보기

#항공기별 상세 정보 및 이용자 리뷰 보는 방법


특히 장거리 해외 여행 시, 항공기의 어떤 자리를 이용하는지가 매우 큰 영향을 미칩니다. 한국에서 서유럽까지는 보통 11시간 ~ 13시간이 소요되는데, 미리 항공기 좌석 배치도 확인하여 이른 체크인을 통해 좋은 자리를 예약하는 것이 관건이예요. 





SeatGuru 항공기별 좌석 배치도 찾는 방법

SeatGuru 웹사이트 첫 화면의 모습입니다. 한국어로 제공하고 있지 않지만 검색 방법이 매우 간단하여 아래 그림들 보면서 잘 따라해 보세요. 


www.Seatguru.com



항공사의 이름을 영문으로 입력하면 추천 항공사가 표시됩니다. 이 중 이용할 항공사를 선택합니다. 



여행 출발 일자를 선택합니다. DATE를 클릭하면 날짜를 선택할 수 있는 달력이 나타납니다. 



항공편명의 숫자만 입력한 후, 오른쪽의 Find 버튼을 클릭하여 항공기를 검색합니다. 



2018년 10월 20일 한국 인천에서 프랑스 파리로 비행하는 항공기의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검색 결과에서 오른쪽의 View map 버튼을 클릭하면 항공기 좌석 배치도와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항공기 좌석 배치도 및 상세정보 보기


SeatGuru 사이트에서는 항공기 좌석 배치도 정보 이외에도 각 클라스마다 의자 크기, 다른 이용자들의 사진, 항공기 내 제공하는 부가 서비스 (오디어, 비디오, 충전, 음식 등), 좌석 추천/비추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항공기별 좌석 배치도를 보면 색이 있는 좌석이 있습니다. 각 색별로 의미하는 것은 아래와 같습니다. 


  • 초록색: 좋은 자리

  • 노랑색: 주의, 코멘트 참고

  • 빨강색: 나쁜 자리

  • 초록색/노랑색: 좋은 자리이지만 불편한 점도 있으므로 코멘트 확인 필요



항공기 2층의 좌석 배치도 정보입니다. 


체크인이 늦은 경우, 보통 매우 불편한 자리를 얹게 됩니다. 특히 장거리 해외 여행을 할 때는 항공기의 좌석 배치도 정보를 파악하여, 좋은 자리로 추천된 곳을 선택하거나 또는 나쁜 자리로 표시된 곳을 피하여 체크인을 하면서 좌석 선택을 해 둡니다. 


일부 저렴한 항공권의 경우, 체크인을 할 때 좌석 선택을 하지 못하거나, 좌석 선택을 하려면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항공권 구매 시 꼭 이 사항을 확인하세요. 만약 체크인 시, 미리 좌석을 확보하지 못했다면 탑승수속 카운터에 일찍 가서 좋은 자리를 확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자리 예약하셔서 즐거운 여행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