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프랑스여행

프랑스 파리 샤를 드골 공항 도착층 - 여객 1 터미널에서 여객 2 터미널로 이동하는 방법

반응형

프랑스 파리의 샤를 드골 (Charles de Gaulle)공항은 유럽 내에서 복잡한 공항 중 하나인 것 같다. 공항에 도착해서 터미널로 가는 방법도 복잡하지만 터미널간 이동하는 것도 복잡하다. 




프랑스 파리 샤를 드골 공항의 제 1 여객 터미널에서 제 2 여객 터미널로 이동하는데는 약 20분에서 25분 정도 소요된다. 



- 공항에서 입국 심사를 마치고 짐을 찾은 후, 자동문으로 나와서 오른쪽으로 걸어가면 "CDGVAL"과 "Terminal 2" 표지판을 따라간다. 

 



- 도착층의 끝에 "Lift A"라고 쓰여진 엘레베이터를 타야 한다. 



- 엘레베이터를 타고 층을 바꿔야 한다. 엘레베이터 안에서 "Level - CDGVAL" 버튼을 눌러서 아래로 내려간다. 




- 엘레베이터가 Level 2에 도착하면 내려서 직진으로 걸어간다. 자동문을 통과하면 CDGVAL 역이 있다. 



- CDGVAL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공항 내 셔틀이다. 무인 CDGVAL을 탄다. 



- CDGVAL의 'Terminal 2 (마지막  역)"에서 내린다. 플랫폼 끝에 있는 에스컬리에터를 타고 올라간다. 



- 위로 올라가서 오른쪽(2A, 2B, 2C, 2D, 2E 터미널)으로 가거나 왼쪽 (2F, 2G 터미널)로 갈 수 있다. 



2A, 2B, 2C, 2D, 2E 터미널 가는 방법

- 2A, 2B, 2C, 2D, 2E 터미널로 가기 위해서는 TGV-RER 기차역 로비에서 터미널의 표지판을 따라 걸어간다.



- 보행자 워크웨이를 타고 직진해서 가면 터미널에 도착할 수 있다. 



2F, 2G 터미널로 가는 방법

- 2F, 2G로 가기 위해 보행자 워크웨이를 타고 직진으로 간다. 터미널 2G로 가기 위해서는 버스를 타고 가야한다. 2F 터미널의 출발층 2번 출구 (Exit 2)에서 셔틀버스를 타고 갈 수 있다. 



* 사진 출처: http://easycdg.com/travelling-terminal-1-terminal-2-cdg-airpor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