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프랑스여행

프랑스 파리 현지인들의 핫플레이스, 푸드스트리트 라펠리씨타 (La Felicità) / 고급칵테일바 비어가든 핏자리아

반응형

새해가 되어 친구들 또는 친구커플들과 저녁 먹는 기회가 많아진다. 이번에는 좀 특별한 곳으로 가보자고 해서 현지인들의 핫플레이스 La Felicità에 가보기로 했다. 이번에 발견한 곳은 늘 영화보러 가던 곳 Bibliothèque François Mitterrand에서 도보로 약 3분 정도되는 거리에 있었다. Bibliothèque François Mitterrand는 영화관, 대학교, 회사 등 수 많은 곳으로 현대적 건물들이 많아, 파리 구시가지와는 완전히 다른 분위기이다. 


▲ RER 역에 내려서 라펠리씨타로 가는 길의 모습이다. 저 멀리 해가 넘어가고 있는 하늘은 너무도 파란색이었다. 짙은 남색의 하늘과 조명, 그리고 건물들이 만들어낸 멋진 야경이었다.

 


▲ 라펠리씨타의 정면 모습이다. 예전에는 기차를 고치는 곳으로 사용했다고하는데, 지금은 리모델링하여 푸드 스트리트로 운영 중이다. 푸드 스트리트는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가보았는데, 거기와 비교할 수는 없지만, 천장이 있는 곳안에 다양한 음식 코너들이 있어서 젊은이들이 선호하는 곳이다. 이곳은 프랑스 파리의 유명 관광지와는 거리가 멀어 어느 정도 관광객들이 오는지 모르지만 현지인들이 더 많은 것 같았다. 



▲ 라펠리씨타 입구에 놓인 지도이다. 피자, 칵테일바, 이탈리아 파스타, 카페, 비어가든 등 다양한 음식점과 디저트, 술을 마실 수 있는 공간이 있다. 



▲ 음식을 주문하고 픽업하기 위해서는 위의 어플리케이션을 스마트폰에 설치해야 한다. 한국에서 카페에서 음식 또는 음료를 주문 후 대기번호 진동벨을 받듯이, 여기는 앱으로 알려준다. 


▲ 들어가자마자 화려한 불빛들 그리고 실내 구경하느라 정신이 없었다. 천장에는 각기 다른 디자인으로 된 거대한 전등이 달려있었다. 그리고 예전에 쓰던 기차인 듯한데 두 개의 기차가 놓여있다.  



▲ 푸드스트리트의 특징은, 여러 친구들과 가서 한 식당이나 카페만 이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다. 한 테이블에 친구들과 앉아 여러 음식을 주문해서 먹을 수 있다. 



▲ 크리스마스가 지났지만 아직 커다란 크리스마스 트리는 반짝이고 있었다. 천장에 달린 커다란 전등과 각 식당에서 불빛 이외 다른 불빛이 없어서 독특한 느낌이었다. 



▲ 기차 식당칸에 타면 자주 볼 수 있는 전등이 놓인 테이블도 있었다. 



▲ 프랑스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비어가든의 모습이다. 테이블도 독일의 비어가든과 똑같은 모양으로 되어 있었다. 화려한 전등으로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엇다.



▲ 이 곳에서 가장 유명한 곳 중의 한 곳인 칵테일바이다. 술병으로 만들어낸 색들이 너무 멋지다. 



그리고 이곳의 가장 특이한 곳은 화장실이다. 여태 다양한 화장실을 보았지만 여기가 가장 특이하고 마음에 든다. (남자 화장실도 궁금했지만 ㅠㅠ)


▲ 특이하면서도 살짝 무서웠던 여자 화장실 문! 



▲ 여자 화장실 내 디자인이 모두 다르고 매우 독특하다. 바다에 들어온 것 같은 느낌이 들었던 곳. 물을 내리면 뒤 파이프의 물이 내려가는 것을 볼 수 있다. 여긴 볼일볼 때 정말 이상할 것 같다. 



▲ 굉장히 화려하고 특이한 화장실


▲ 동굴에서 소변을 보면 이런 느낌일까? 핑크색 화장실, 변기까지 핑크색으로 해둔 섬세함이 느껴지는 화장실 디자인


▲ 고급진 대리석으로 디자인한 화장실, 이곳의 휴지통도 대리석 느낌이 나는 것으로 두었다. 


작은 부분들도 놓치지 않고 디자인에 초점을 둔 이곳은 친구들과 놀고 먹는 재미도 있지만 다양한 곳의 디자인을 구경하는 것도 재미인 것 같다. 




#상세 정보

  • 이름: La Felicità
  • 주소/위치: 5 Parvis Alan Turing, 75013 Paris, 프랑스
  • 구글플러스 코드: R9JF+V6 파리 프랑스
  • 홈페이지: https://www.lafelicita.fr/
  • 영업시간
    • 월요일&화요일 12:15 ~ 14:30 (오직 점심시간에만 오픈)
    • 수요일 12:15 ~ 14:30 / 18:00 ~ 22:30
    • 목요일&금요일 12:15 ~ 14:30 / 18:00 ~ 23:00
    • 토요일 12:00 ~ 23:00
    • 일요일 12:00 ~ 22:30
    • 저녁은 19:00 (오후 7시) 부터 주문 가능!
    • 테라스 닫는 시간: 일~목요일 22:30 / 금요일&토요일 23:3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