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프랑스여행

프랑스 파리 근교 여행 - 베르사유 정원 알고가자

반응형

프랑스 여행 중 빼놓을 수 없는 곳이 베르사유 궁전과 정원이죠. 가족들과 함께 파리 근교에 있는 베르사유 궁전에 음악과 분수 축제를 구경하러 다녀왔어요. 여행하시기 전에 미리 여러 정보를 습득하시고 가시면 더 알차게 여행할 수 있는 곳인 것 같아요. 여기는 그냥 걸었다가는 어디인지도 모르고, 시간 낭비가 많을 것 같아서요.



꼭 아셔야 하는 것은 베르사유 궁전과 분수쇼 티켓은 같이 또는 따로 구매할 수 있답니다. 저는 이번에 베르사유 정원의 음악과 분수축제 티켓만 구매하였답니다. 






프랑스 베르사유 궁전과 정원 (풍경)


☞ 베르사유, 인기할인호텔 가격 한 번에 비교해보기 (클릭

☞ 베르사유 궁전 입장권 상세 내용 및 가격보기 (클릭)


베르사유 정원의 분수와 음악 축제 (Les Grandes Eaux Musicales) 일정

분수와 음악 축제 (Les Grandes Eaux Musicales): 4월 ~ 10월: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마다

정원 음악 쇼: 4월 ~ 5월, 7월 ~ 10월 매주 화요일 마다

야간 분수 축제(Les Grades Eaux Nocturnes) 6월 ~ 9월 매주 토요일 마다

보물찾기: 5월

몰리에르의 달(Le mois Moliere): 6월



베르사유 정원 음악과 분수쇼 티켓 가격

어른: 9.50 유로

6살 미만 - 17세 이하: 8 유로

6살 미만: 이하



공식 홈페이지

http://en.chateauversailles.fr/news/shows/fountains-shows-and-musical-gardens



베르사유 음악과 분수쇼 티켓 구매하는 곳

베르사유 궁전과 정원+분수쇼 통합 티켓은 정문 매표소에서 구매하면 되고, 그 외 음악과 분수쇼 티켓은 총 세 곳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래 빨강색 동그라미 부분이 '베르사유 음악과 분수쇼 티켓을 구매할 수 있는 매표소'들의 위치입니다. 만약 베르사유 궁전 정문에서 들어간다면 아래 지도에서 분홍색 선과 같이 왼쪽으로 빠져나가 정원쪽으로 가면 매표소가 있습니다.




음악과 분수쇼 매표소

초록색 작은 매표소들이 보입니다. 줄을 서서 티켓 구매하시면 됩니다.


 

 





위에서 매표소의 위치를 표시한 지도를 보면 음악과 분수쇼가 진행되는 기간에 경로가 표시되어 있어요. 표를 살 때 꼭 지도를 챙기세요 ^^ 


지도의 아래 보시면 Suggested Walks에 오전과 오후로 해서 각각의 경로가 표시되어 있어요. 여행 시간이 언제인지에 맞춰서 참고하시면 정원을 둘러보는데 정말 도움이 될 꺼예요. 저는 이걸 나중에 봐서, 시간만 오래 걸리고 정원의 구석구석 둘러보지 못했답니다 ㅠ.ㅠ



그리고 각 분수마다 음악과 분수쇼 시간이 정해져 있어서 그것을 미리 참고하셔서 이동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표 구매 후 베르사유 정원으로 걸어가면 가장 먼저 보이는 곳이예요. 작년 3월에는 이것보다 덜 푸르러서 잘 몰랐는데, 너무 예뻤어요. 그래서 사람들이 베르사유 베르사유 하나 보다 했답니다. 이 넓은 곳을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느것이 걸어다니며 좋아하는 나무와 꽃들 맘껏 구경해서 기분이 엄청 좋았어요. 



베르사유 궁전과 화단의 모습이예요. 아직 화단이 살짝 비어 보이는데, 곧 채워지겠죠. 



베르사유 궁전 바로 앞 분수도 열심히 할일 하고 있더라구요. ^^




Latona의 분수와 화단인데요. 금색 조각들과 분수가 너무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틈틈히 작은 분수들도 모두 제 할일 잘 하고 있더라구요.




가까이 가면 물에 젖어요~




Neptune 분수로 가는 중에 발견한 세 개의 분수가 있는 곳이예요. 사진찍기 참 좋은 곳이더라구요.




용의 분수입니다. 높은 물주기가 시원하게 느껴지더라구요.





베르사유 정원 음악과 분수 축제의 메인 스테이지인데요. 분수쇼와 음악쇼가 열리는 곳이예요. 지도에서는 궁전의 오른쪽 끝에 있는 곳입니다.




어디였는지 기억은 나지 않지만 특이한 분수였어요.




시간이 지나 분수가 꺼진 곳도 있었어요. 분수없이도 아담하고 예쁜 곳이었어요.




모두 둘러보지는 못했지만 느긋하게 산책하기 정말 좋았어요. 가까우면 날 좋은 주말에 자주 들리고 싶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