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시외버스모바일, 시외버스 배차시간 및 잔여석 조회하기

반응형

스마트폰 앱, 시외버스모바일 앱으로 시외버스 배차시간과 각 버스별 잔여좌석, 운행시간, 상세 정차역에 대해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시외버스모바일’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한국 스토어에서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한 후 실행한 화면입니다. 시외버스예매, 예매확인 및 변경, 등의 기능을 볼 수 있습니다. 시외버스 배차시간과 잔여석 확인을 위해 ‘시외버스 예매’를 선택합니다.


출발 도시의 버스터미널과 도착 도시의 버스터미널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출발일자를 선택한 후 조회하시 버튼을 클릭합니다.


해당 도시를 운행하는 버스 정보가 표시됩니다. 버스 출발시간, 직행 또는 경유 버스 여부, 버스회사 이름 및 버스 종류(일반 또는 우등, 심야버스 등), 잔여석 정보, 소요시간 및 도착 예정 시간이 표시됩니다.


각 버스 오른쪽의 상세정보 아이콘을 선택하면 해당 버스의 총 소요시간, 총 운행거리, 버스 요금(어른, 아동, 중고생), 노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버스표 구매를 위해서는 버스 목록에서 버스를 선택합니다. 이미 회원가입한 경우, 로그인 후 예매할 수 있고 또는 회원갑하지 않고 비회원으로 버스표를 예매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