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영문 유튜브 모바일 시청 검색 기록 지우기

반응형


예전에는 음악을 듣거나 트랜디한 동영상을 보기 위해 유튜브를 많이 이용하였다면 요즘은 JTBC 뉴스룸을 실시간으로 보기 위해서 유뷰트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유튜브의 검색 및 시청 기록에 근거하여 추천 비디오 목록을 만들어줍니다. 


간혹 지인이 유튜브 링크로 동영상을 공유해주었는데, 이 동영상이 '나의 시청 동영상'에 영향을 주어 추천 동영상에 원하지 않는 동영상들이 많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검색 및 시청기록을 가끔 관리해야 할 때가 있는데요. 유튜브 모바일에서 시청기록과 검색기록을 지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는 전 세계 최대 무료 동영상 공유 사이트로, 사용자가 영상 클립을 보거나, 업로드 · 공유할 수 있습니다. 2005년 2월에 페이팔 직원이었던 채드 헐리, 스티브 천, 자베드 카림이 공동으로 창립했으며, 유튜브의 콘텐츠는 개인이 제작한 비디오 영상을 비롯한 영화와 텔레비전 클립, 뮤직비디오 등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구글은 2006년 10월 9일 주식 교환을 통해 16억 5천만 달러에 유튜브를 인수하기로 발표했습니다.


유튜브 모바일 시청기록과 검색기록 지우는 방법 알아보기

영문 유튜브 첫화면의 모습입니다. 오른쪽 상단의 본인 프로필을 클릭하여 계정 관리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계정 관리 화면에서 'Settings (설정)'을 선택하면 각종 옵션을 설정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History and privacy' 메뉴 영역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시청 기록과 검색 기록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위의 화면에서 각 메뉴를 선택하여 나타난 화면을 살펴보겠습니다. 


'Clear watch history? 시청 기록을 삭제하시겠습니까?' 화면이며, 시청 기록을 지우기 위해서는 CLEAR WATCH HISTORY를 클릭하여 삭제합니다. 


당신 계정의 모든 유튜브 디바이스의 시청 기록이 삭제됩니다. 당신의 추천 비디오가 리젯되지만, 다른 구글  프로덕트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검색 기록을 지우는 화면입니다. 화면 아래의 CLEAR SEARCH HISTORY를 클릭하여 검색 기록을 삭제합니다. 



시청 기록 사용을 정지합니다. 시청 기록 사용을 중지하면 시청한 비디오 찾기나 새로운 추천 비디오는 이전보다 적게 보게 될 것입니다. 


시청 기록 사용 정지를 원하는 경우 PAUSE를 선택하여 정지 시킵니다. 


검색 기록 사용을 정지하는 화면입니다. 유튜브 검색 기록 정지를 하는 경우, 추천 검색어가 나타나지 않을 것입니다. 정지를 원하는 경우 PAUSE를 선택합니다. 


[Settings > Manage all activity]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일별 시청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의 메뉴를 클릭하면 이전에 봤던 비디오 찾기가 수워하고 또는 특정일에 시청한 비디오를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유튜브 시청 기록과 검색 기록을 삭제하면 새로운 추천 비디오나 검색어 추천이 되지 않으니 이 점 참고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