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생활/해외 취업

프랑스 취업하기 #5 | 해외취업을 위한 모바일 앱

반응형


해외 구직 사이트에 회원가입 및 CV 등록을 마쳤다면 이제 모바일 앱을 이용해서 관심 포지션과 도시 또는 국가를 필터로 등록해서 빠르게 알림을 받는 것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많은 구직관련 모바일 앱들이 제공되고 있는데, 제가 사용하는 앱은 총 5개입니다. 


원하는 회사에 원하는 포지션은 제가 컨트롤 할 수 없기 때문에 언제 시작하고 종료하는지 알기 어렵죠. 그래서 모바일 앱으로 관심 회사 또는 도시의 관심 포지션의 구인광고가 올라 왔을 때 바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매일 구직 사이트나 모바일 앱에 시간을 낭비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제가 사용하는 구직 모바일 앱은 Xing Jobs, Linkedin Jobs, Glassdoor, Indeed Jobs 그리고 Monster 입니다. 한 카테고리에 담아두어, 등록된 필터와 일치하는 포지션의 구인광고가 올라오면 알림을 받도록 되어 있습니다.


# 국가별 다운로드 제한


만약 앱스토어에서 국가별 다운로드 제한이 있는 경우는, 특정 국가에서 다운로드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각 구직 모바일앱에 관심 직책과 도시 또는 국가를 지정해서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세팅을 시작해주세요. 


Xing Jobs

독일의 Linkedin 같은 비즈니스 소셜 플랫폼입니다. 독일에서 취업하기 위해 꼭 필요한 앱으로, 관심 포지션과 도시를 설정해 두어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관심 포지션과 또는 회사, 독일의 도시 이름을 입력한 후 Find jobs를 클릭하면 현재 오픈 중인 구인광고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 화면을 가장 아래 페이지까지 내리면 다음 메뉴가 모바일 화면 아래 나타납니다. 'Notify me about new results for this search'를 활성화 시켜주시면 알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Linkedin Jobs

가입 후 상단의 검색어 입력 창(Search job title or keywaord)을 누르면 직책 또는 직업 관련단어와 도시 또는 국가를 선택하면 현재 오픈된 구인광고 목록이 나오며, 검색어 입력창 바로 아래 'Create a job alert'을 활성화하면 검색정보와 관련된 새로운 구인광고가 올라오면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Glassdoor

모바일 앱을 실행하면 가장 먼저 직종을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이를 누르면 직종 또는 키워드, 회사 등의 정보를 입력하고 도시 또는 국가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검새 결과 표시 화면에서 '+ Save this search'를 누르면 알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Indeed Jobs

다른 모바일 구직앱들과 같이 관심 직종/직책, 직업관련 주요검색어 입력 후 도시 또는 국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Indeed의 경우, 언어를 바꾸면 국가가 바뀌어서 다른 구직 앱보다 활용도가 조금 떨어지는 편입니다. 즉, 프랑스에 있는 영어로 된 구직 광고를 보고 싶지만, 언어를 영어로 바꾸면 국가가 영국으로 바뀌더라구요. 프랑스어 하시는 분들에게는 유용할 것 같습니다. 저는 혹시 여기에 인터내셔널 오픈 포지션이 올라올까봐 등록을 해두고 알림만 받지만 거의 없어요 ㅠ.ㅠ




Monster

몬스터 구직앱은 다른 구직앱들과는 매우 다른 유저인터페이스(UI)를 가지고 있는데, 매우 불편합니다 ㅠ.ㅠ 제일 먼저 검색어 입력창 옆에 Filter를 클릭하여 국가 또는 도시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직종 관련 검색어를 입력한 후 검색하시면 오픈된 포지션을 '카드' 형태로 보여줍니다. 카드를 왼쪽으로 옮기면 Skip/Pass (넘기기) 그리고 오른쪽으로 옮기면 Apply (지원하기)입니다. 이 앱은 별도의 알림기능은 없어서 가끔 검색해 보는 정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직종별 구직앱을 다운로드 받아 관심 직종 및 회사, 도시 등으로 알림을 설정해 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해외 취업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