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생활/해외 취업

프랑스 취업하기 #6 | 링크드인 관심회사 팔로우하기 및 채용 담당자 연결하기

반응형


오늘은 링크드인을 통해 관심회사를 팔로우하고 HR 담당자와 1촌을 맺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제가 가장 많이 잡 오퍼를 받는 곳이 링크드인이거든요. 항상 이력 관리를 잘 해두시면 추후 원하는 해외 기업에 취업하는데 한 걸음 다가갈 수 있을꺼예요. 




이미지 캡쳐를 하려고 보니 한국어 제공을 하고 있어서 회원가입이나 플랫폼을 이용하시는데 큰 불편을 없을 것 같아요. 그럼 이제 관심회사 검색 및 팔로우, HR 담당자와 1촌 맺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아요. 



1. 링크드인 https://www.linkedin.com 로그인

링크드인을 로그인한 첫화면입니다. [홈] 화면의 정보가 나옵니다. [홈] 화면 왼쪽의 [검색]창에 관심회사명을 입력합니다. 



2. 관심회사의 이름을 입력하면 관련 추천 검색어 결과가 나타납니다. 그 중 선택하셔도 되고, 아니면 직접 입력한 검색값으로 검색하셔도 됩니다.



3. 입력한 회사의 링크드인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 회사 로고 오른쪽의 [팔로우]를 클릭하면 그때부터 회사관련 최신 정보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 [채용 공고 보기]를 클릭하면 현재 오픈 포지션을 볼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오른쪽에 [Linkedin에 가입한 직원 xxx명]을 클릭하면 회사 사람들의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4. 회사 직원 목록에서 HR 담당자를 찾습니다. 

- 검색 결과에서 1촌을 맺기 위한 담당자를 찾은 후, [1촌 맺기]를 클릭하여 1촌 초대를 합니다. 



5. [1촌 맺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 메모 남기기: 1촌 초대를 보내기 전에 인사를 할 수 있습니다. 즉, 1촌초대해도 되는지 물어보거나 짧은 인사를 건네기 위해 사용하면 됩니다. 

- 지금 보내기: 1촌 맺기를 신청하는 것입니다.



6. 상대방이 1촌 맺기를 허락하면 서로 1촌이 되어 HR 담당자가 본인의 이력을 링크드인에서 볼 수 있습니다. 

- 링크드인을 통해 비즈니스 적인 부분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여 관심회사 HR 팀에 눈에 띄도록 한다면 좋을 것 같네요. 예를 들어, 컨퍼런서 참가 사진이나 직업과 연관된 수상을 했을 때 등, 다른 회사에서 욕심을 내도록 만들어보세요.




링크드인을 통해 관심 회사의 오픈 포지션을 저장하거나 바로 지원을 할 수 있습니다. 간혹 링크드인에서 바로 지원하거나 또는 해당 회사의 채용 페이지로 이동하기도 합니다. 



1. 채용 공고 보기

- 관심 회사의 페이지에서 [채용 공고 보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현재 오픈되어 있는 포지션 정보가 표시됩니다. 관심 또는 지원 포지션을 선택합니다. 



2. 해당 포지션을 저장하거나 지원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 저장: 해당 포지션 정보를 내 계정에 저장해 둡니다. 마감일이 있는 경우, 마감일 정보를 알려줍니다.

- 지원: 링크드인을 통해 바로 지원하거나 해당 회사의 채용 사이트로 이동시킵니다.



3. 본인이 저장하거나 지원한 정보는 [채용 공고]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저장한 채용 공고', '입사지원한 채용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목적이외에도 관심 회사들을 팔로우해두고 그 회사들의 최신 소식을 접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엔터테인먼트 목적보다는 회사 PR 및 HR 관련 소식들이 더 많아서 해외 취업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참고하세요. 


성공적인 해외취업을 위하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