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프랑스여행

프랑스 리옹 공항 지도 알고 가자 - 프랑스 여행

반응형

프랑스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 리옹 공항의 각 여객 터미널 지도에 대해 알아보자. 리옹 공항은 제 1 여객 터미널과 제 2 여객터미널로 되어 있다. 왼쪽은 제 2 여객 터미널, 오른쪽은 제 1 여객 터미널이며, 1층은 도착층, 2층은 출발층이다. (프랑스에서 0층은 한국의 1층이며, 프랑승의 1층은 한국의 2층이다.)


리옹 공항은 리옹 시내에서 자동차로 약 30분 소요되며 리옹 익스프레스를 타고 하면 약 30분 정도 소요된다고 한다. 


  • 공항 영문 이름: Lyon-Saint Exupery Airport (리용-셍 엑슈빼히)
  • 공항 홈페이지: https://www.lyonaeroports.com/en/


리옹은 프랑스의 도시로 론주와 론알프 지방의 중심도시이며, 과거 앙시앵 레짐의 프로방스 리오네의 중심지였다. 리옹 시의 인구는 492,500 명으로 프랑스에서 3번째 크기이고, 근교와 위성 도시를 합한 리옹 광역시의 인구는 약 220만명으로 파리 다음으로 2번째로 크다. 



프랑스 리옹 공항 터미널 1



프랑스 리옹 공항 터미널 2



프랑스 리옹 공항 가는 방법

리옹 공항을 가는 방법은 자동차, 택시, 버스 등을 이용하여 갈 수 있으며, 자동차로 리옹 시내에서 공항까지 약 35분 정도 소요된다. 공항 익스프레스를 이용해도 약 35분 정도 소요된다. 



리옹 공항 외부 주차장 지도 보기

P로 표시된 곳은 외부 주차장의 위치이다. 그 외에도 호텔, TGV 기차역, 리옹 익스프레스 탑승장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다운로드 받기

 terminal-interior-plan.pdf

terminal-external-plan.pdf

road-access-plan.pdf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