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여행/프랑스여행

프랑스 파리 여행 | 몽파르나스역의 아틀란틱 하늘정원에서의 휴식

몽파나스 타워

몽파르나스 기차역 Gare Montparnasse

프랑스 파리에서 제일 높은 빌딩은 몽파르나스 타워입니다. 총 높이 210미터이며, 총 56층 건물이라고 해요. 우리나라 63빌딩보다 낫지만 파리에서는 제일 높은 빌딩이라고 하네요. 가장 윗층에는 비싼 회전식 레스토랑이 있다고 합니다. 저희는 몽파나스 기차역 근처에서 점심을 먹고 소화시킬 겸 몽파르나스역 아틀란틱 하늘 정원을 산책하기로 했어요.

몽파르나스 타워 위치

33 Avenue du Maine, 75015 Paris

몽파르나스역 위치

17 Boulevard de Vaugirard, 75741 Paris

Atlantique Garden (아틀란틱 가든)

몽파나스 기차역위에 위치한 하늘 정원

아틀란틱 정원 위치 Jardin Atlantique

23 Allée de la 2ème Division Blindée, 75015 Paris

아래 구글 지도를 클릭하시면 더 자세히 볼 수 있어요.

아틀란틱 정원 오픈 시간

☞ 파리 인기 할인호텔 가격 한 번에 비교해서 보기

☞ 파리 인기 일일투어/체험 종류 알아보기

몽파나스 기차역 정문

파리에는 큰 기차역이 여러 군데 있는데, 몽파르나스 기차역은 보통 서쪽으로 가는 장거리 기차들이 운행되는 곳입니다. 처음 갔을 때(지금도 아마 그럴 꺼예요 ㅎ.ㅎ;;)는 화장실 찾기도 어렵고, 매트로나 RER 타고 와서 밖으로 나오는 출구 찾기도 어렵더라구요.

저만 그렇게 느끼는지 몰라도, 독일과 스위스 중앙 기차역들에 비하면 파리의 기차역 (Gare)들은 너무 복잡한 것 같아요. 그러니 항상 정신 똑바로 차리셔야 해요. ^^;

몽파나스 기차역 1층 화장실 가는 길

아틀란틱 정원 가는 길

아틀란틱 하늘 정원은 아래 그림에서 보이는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도착할 수 있는데요. 특별히 표지판이 있는 것이 아니니 잘 찾아보셔야 해요. 몽파르나스 기차역 정문에서 들어가서서 아래와 같은 계단을 찾아 올라가시면 됩니다.

몽파르나스 기차역 아틀란틱 정원 올라가는 계단

개 출입 금지

파리는 독일과 스위스에 비해 개에 대해 더욱 엄격한 것 같아요. 그건 아마 개의 변을 치우지 않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그런 것 같아요. 저도 집 옆 작은 공원에서 조깅을 하는데, 개 대변봉지가 설치되어 있는데도, 개 대변을 치우지 않는 사람들이 대부분이거든요 ㅠ.ㅠ

몽파르나스 기차역 위의 아틀란틱 정원에서 산책

이런 큰 정원이 기차역 위에 있을 꺼라고는 생각도 못했어요. 아틀란틱 정원은 수많은 나무와 식물 그리고 꽃들로 잘 다듬어진 정원이었어요. 도시 중앙에서 녹음 푸른 이 정원은 오아시스같았어요.

정원에는 의자에 앉아 샌드위치를 먹는 사람, 책을 읽는 사람들을 볼 수 있었어요. 근처에 회사들이 많아 회사원들이 점심 후 잠깐 산책하는 코스로 걷기도 하는 것 같았어요. 그리고 테니스장과 작은 축구 경기장도 있더라구요.

몽파르나스 기차역 위의 아틀란틱 정원의 첫인상

아틀란틱 정원에서 샌드위치를 먹는 사람

아틀란틱 정원에서 바라본 몽파르나스 타워

드 넓은 푸르른 잔디밭과 파란 하늘

아틀란틱 정원을 한 바퀴 돌아 박물관 앞에서 왼쪽으로 가면 내려 갈 수 있어요. 파리의 아틀란틱 정원은 제가 가본 하늘 공원 중 가장 큰 곳이었어요. 그 안에 있으면 이 곳이 기차역 위라는 것이 믿어지지 않았답니다. 몽파나스 타워에 가시거나 근처에 가실 일이 있으면 들러보세요.

몽파르나스 타워 근처에는 맛집들과 쇼핑몰이 있어서 토요일이나 일요일에 시간 보내러 가기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