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프랑스여행

프랑스 파리 여행 | 신성한 마들렌 사원 (카톨릭성당) 둘러보기

반응형


프랑스 파리, 신성한 마들렌사원 (마들렌 카톨릭성당) 여행

L'église de la Madeleine


프랑스 파리 시내 중심에 있는 아름다운 카톨릭 성당, 그리스 아테네 팡떼옹 성당을 본떠 만들어서 다른 카톨릭 성당들과는 다른 외곽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1842년 7월 24일 완공되어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 근처는 자동차, 관광버스, 오토바이, 자전거 등 매우 복잡하고 위험한 도로이므로, 길을 걷거나 건널몰을 건널 때 꼭 주위를 살피시고 안전에 주의하세요.


☞ 파리 인기 할인호텔 가격 한 번에 비교해서 보기

☞ 파리 인기 일일투어/체험 종류 알아보기




마들렌 사원 (L'église de la Madeleine) 입장가능 시간

매일 09:30 - 19:00


마들렌 사원 (L'église de la Madeleine) 입장료

무료


마들렌 사원 (L'église de la Madeleine) 위치

Place de la Madeleine, 75008 Paris


마들렌 사원 (L'église de la Madeleine) 가는 방법

매트로 8번, 12번, 14번 정류장 Madeleine에서 하차한 후 지상으로 올라가 마들렌사원 정문까지 걸어가야 합니다. 마들렌사원 후문은 닫혀져 있답니다.






매트로 14번 Madeleine 에서 4번 출구로 나왔는데, 마들렌 사원 후문이었고, 후문은 굳게 닫혀있었어요. 많은 파리지앵들이 후문 계단에 앉아 테이크어웨이해 온 도시락이나 샌드위치로 점심을 해결하고 있었어요. 



후문으로 들어가 점심을 즐기고 있는 파리지앵들을 지나서 옆 길로 계속 걸어가면 정문이 나온답니다.



어머나! 후문의 한 조각상은 머리가 없었어요.



드디어 정문에 도착했어요. 정문은 활짝 열려있었답니다. ^^ 무료입장이예요!



아직 비디오 찍는 것이 서툴지만 날씨가 너무 좋아서, 사람들도 별로없어서 촬영해 보았답니다. ^^



그럼 지금부터 더 자세히 마들렌 사원 내부를 둘러볼께요.



마들렌 사원 오른쪽 문으로 입장하면 바로 보이는 조각상이예요. 



마들렌 사원 내 성수는 매말라 있었어요. 더이상 성수를 넣어 둔다고 하지 않더라구요.



누군가의 죽음을 애도하는 작은 선물들이 놓여있었어요. 그리고 그 뒤로 마들렌 사원 내부의 모습이 보입니다.



마들렌 사원 입구 쪽에는 총 9개의 언어로 된 가이드가 있습니다. 이 가이드는 무료로 대여하는 것이며, 사용 후 마들렌 사원을 나가기 전에 제자리에 두어야 합니다.



조용한 마들렌 사원 내부에 들어섰을 때 몇 명의 신도들이 기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특히 초가 켜진 이 곳 근처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무릎을 끓고 고개를 숙인 채 기도를 하고 있어, 더욱 조용히 이 곳을 지나가야 했답니다.



마들렌 사원 왼쪽 편에 조각상들의 모습이예요.



마들렌 사원의 정중앙에 있는 마리아와 천사들의 조각상입니다. 중앙의 조각은 이탈리안 조각가 바론 찰스 마로체티 (1805-1867)이 22년 (1835 - 1857) 동안 작업하여 완성한 것이라고 해요. 이 조각상 가까이 갈 수록 성스럽고 신성한 느낌이 더욱 강해졌던 것 같아요. 제일 가까운 의자에 잠깐 앉아 교회 냄새도 맡고 조각상도 한없이 구경했답니다.



마들렌 사원을 오른쪽 편에 있는 조각상들의 모습입니다. 


마들렌 사원은 규모가 작아서 약 30분 이면 모두 돌아볼 수 있는 것 같아요. 그 외에 콘서트 가끔 진행하는 것 같아, 다음에 와보려구요. 


마들렌 사원 콘서트 정보 보기

http://www.concerts-lamadeleine.com/




마들렌 사원 구경을 마치고 나오니 점심을 먹던 파리지앵들은 모두 사무실로 돌아간 것 같고, 이렇게 콩코르드 광장이 잘 보이더라구요. 




파리지앵들의 점심 흔적이예요. 모두 쓰레기 통에 잘 넣으셨네요.



특이한 외관만큼이나 독특한 느낌을 안겨준 성당이었던 것 같아요. 다음에는 오르간 연주를 들으러 꼭 와봐야겠어요.

☞ 파리 인기 할인호텔 가격 한 번에 비교해서 보기

☞ 파리 인기 일일투어/체험 종류 알아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