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프랑스여행

프랑스 파리 여행 | 콩코르드 광장에 대해 알아보고 가기

반응형




파리의 역사적으로 매우 유명하고 중요한 곳은 "혁명의 광장"이라고 불렸던 '콩코르드 광장'에 다녀왔어요.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무슨 무대를 설치(또는 제거)하는 것인지 매우 지저분했더랍니다. 제대로 된 사진은 찍을 생각도 못했어요. 이런 콩코르드 광장 사진 보여드려 미안해요 ㅠ.ㅠ



☞ 파리 인기 할인호텔 가격 한 번에 비교해서 보기

☞ 파리 인기 일일투어/체험 종류 알아보기




프랑스 파리 콩코르드 광장 Place de la concorde 알아보기

콩코르드 광장 (Place de la Concorde)는 파리에서 가장 넓은 광장이며, 샹젤리제 거리 동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1755년 앙제 자끄 가브리엘에 의해 설계되었으며, 이 광장에는 원래 루이 15세의 기마상이 설치되어 있었기 때문에 "루이 15세 광장"으로 불렸었다고 합니다. 이후 프랑스 혁명의 발발로 기마상은 철거되었고, 이름도 "혁명 광장"으로 고쳐졌데요. 1793년 1월 21일 프랑스 혁명 중에는 루이 16세가 이 곳에서 처형되었고, 10월 16일 왕비인 마리 앙투아네트가 참수된 형장이기도 합니다. 1795년 부터 "콩코르드 광장"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기 시작했데요. 콩코르드는 화합, 일치라는 뜻으로 이 광장의 이름은 어두운 역사를 넘어 평화와 화합으로 나가자는 프랑스의 염원이 담겨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광장의 중심에는 이집트 룩소스 신전에서 가져온 룩소르 (Luxor) 오벨리스크 (클레오파트라의 비늘)가 놓여 있고, 이것은 기원전 1260년 경에 제작된 것으로 추정되며 높이는 약 23미터이고, 무게는 250 톤이 넘는다고 합니다. 최상단의 피라미드는 전쟁 중 유실되었으나 프랑스 정부가 복원시켰다고 합니다. (출처: 위키백과)




콩코르드 광장 Place de la concorde 가는 방법

파리 매트로 1, 8, 12번을 타고 콩코르드 광장 (Concorde)에서 하차하면 바로 콩코르드 광장으로 가실 수 있습니다. 근처 유명한 여행 장소들이 많아 그곳을 가기 위해 필수적으로 지나가야 하는 곳이라 마들렌, 샹젤리제 거리, 알렉상드르 3세 다리, 쁘띠 팔레, 루브르 박물관 등에서 걸어 갈 수 있습니다.



콩코르드 광장 Place de la concorde 위치

Place de la Concorde, 75008 Paris





콩코르드 광장을 둘러본 이야기를 해드릴텐데, 여기도 다른 유명한 장소와 같이 도로가 매우 바쁜 곳이예요. 길 걸어 다니실 때 항상 차, 오토바이, 자전거 조심하세요! 



Concrde 매트로역에서 나오면 바로 콩코르드 광장과 오벨리스크가 보인답니다. 매트로 출입구인데, 그냥 봐서는 지하도로 들어가는 곳 같았답니다. 어두침침해서 살짝 무서웠어요.




매트로 역에서 나와 길을 건너면 콩코르드 광장으로 갈 수 있어요. 저기 멀리 오벨리스크과 '강의 분수'의 윗부분이 살짝 보이네요. 차들과 오토바이들이 너무 많아 초록색 신호일 때도 차나 오토바이들이 막 지나가더라구요. ㅠ.ㅠ




콩코르드 광장은 여러 개의 기둥과 조가상들로 둘러쌓여 있답니다. 기둥들의 경우, 초록색과 황금색으로 만들어져 있어 선인장의 느낌이 나도록 디자인되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이집트 사막의 선인장을 묘사한 것 같아요.




'강의 분수'와 오벨리스크의 모습을 한 군데 담아 보았습니다. ㅎ.ㅎ 엉망이죠 ㅠ.ㅠ 


(무슨 공사를 하는 것인지, 프랑스 국기 색으로 된 거대한 그늘막이 모든 풍경을 망치고 있었습니다. 지난 주에 있었던 동성애자 페스티발에서 사용한 것인지 아니면 다음에 있을 월드컵 경기 퍼블릭 뷰를 위한 것인지는 모르겠어요. 퍼블릭 뷰 가는 것은 조금 위험한 것 같아서 아직 정보를 안찾아 보고 수동적으로 있는 상태예요.)




쁘띠 팔레 (Petit Palais) 가는 길에 바라본 오벨리스크와 프랑스 국기색으로 된 거대한 천막의 모습입니다.




저기 멀리 엘투알 개선문이 보입니다. 이 산책길로 계속 걸어가면 샹젤리제 거리를 지나 엘투알 개선문까지 가실 수 있답니다. 



콩코르드 광장 북쪽 -> 마들렌 사원 등


콩코르드 광장 동쪽 -> 루브르 박물관, 피라미드, 주 드 폼 국립미술관, 오랑주리 미술관 등


콩코르드 남쪽 -> 부르봉 궁전, 오르세 미술관 등


콩코르드 서쪽 -> 프티 팔레, 그랑 팔레, 에투알 개선문, 샹젤리제 거리



☞ 파리 인기 할인호텔 가격 한 번에 비교해서 보기

☞ 파리 인기 일일투어/체험 종류 알아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