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프랑스여행

프랑스 파리 여행 | 파리 로댕 미술관 특별 전시회 후기

반응형


파리 로댕 미술관 특별 전시회 후기


로댕 미술관의 조각 공원과 전시관이 로댕의 걸작들을 볼 수 있는 공간이었다면, 특별 전시회는 로댕이 조각상들을 만들어가기 위해 어떠한 작업들을 그리고 누구와 어떻게 했는지 알려주는 전시회였습니다. 


특별 전시관은 매표소의 오른쪽에 입구가 있습니다. 전시관 들어가기 전에 표를 보여주어야 합니다.


특별 전시회인 만큼 모든 것을 사진으로 전하는 것은 예의가 아닌 것 같아 살짝 공유해 볼께요.


☞ 파리 인기 할인호텔 가격 한 번에 비교해서 보기

☞ 파리 인기 일일투어/체험 종류 알아보기



파리 시내와 매트로 역을 걸어다니다 보면 '로댕과 댄스' 특별 전시회라는 광고를 볼 수 있습니다. 로댕이 댄서들에게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작품들에 대한 소개와 그와 함께 작업했던 댄서들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었답니다.



특별 전시회 제목이 왜 '로댕과 댄스'인지 설명해주는 글이 벽에 쓰여 있습니다.



'로댕과 댄스' 특별 전시회가 열리는 전시관의 지도입니다. 




로댕과 함께 작업을 했던 댄서들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입구에서 볼 수 있어요. 일본, 미국인 등 다양한 나라의 댄서들에게 각각 다른 영감을 받았던 것 같아요.







특별 전시관 내에도 로댕의 조각상들을 볼 수 있습니다.

로댕 미술관 2층 15번 방에 전시되어 있다는 <IRIS, Messenger of the gods> 조각상을 여기서 볼 수 있었어요. 15번 방에서는 제가 못찾은 것인지 보이지 않더라구요.





그 외에도 매우 다양한 로댕의 조각들과 로댕의 수집품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어려서부터 꿈에 그리던 로댕의 조각들을 직접 제 눈으로 볼 수 있어서 너무 기분이 좋았습니다. 평온하면서도 멋졌던 조각공원 그리고 로댕이 작업하고 숨쉬며 살았던 곳 '미술관' 그리고 특별 전시관까지 둘러보면서 '오길 정말 잘했다.'고 스스로 칭찬을 했습니다.


  ☞ 파리 인기 할인호텔 가격 한 번에 비교해서 보기

☞ 파리 인기 일일투어/체험 종류 알아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