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프랑스여행

[파리] 뛸르히 정원 지도 / 뛸르히 가든 산책하기 Jardin des Tuileries

반응형

[파리] 뛸르히 정원 지도 보기 / 뛸르히 가든 산책하기


사랑의 자물쇠 가능한 로맨틱한 센느강의 레오폴드 세다르 셍고르 인도교를 건너 뛸르히 정원으로 가는 길이다. 




뛸르히 정원 알아보기

여왕 카트리느 드 메디시는 1561는 뛸리히 궁전을 짓기 시작했으며, 당시 기와 굽는 가마가 있던 곳에 정원이 처음 설계 되었었다. 이 궁전은 국왕의 처소가 되었고, 1666년, 루이 14세는 그의 정원사 Andre le Notre에게 건물 앞에 새로운 정원을 디자인하도록 지시하였다. 파리의 중축이며 테라스로 둘러쌓인 이 광대한 지역은 일반인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되었다. 궁전은 1871년 화재가 발생하였었고, 1883년 철거되었다. 


뛸르히 정원 지도 보기

현재 뛸르히 정원 내에는 오랑주리 미술관, 주 드 폼 국립미술관, 프랑스 식당, 인공 연못 등이 있다.


뛸르히 정원 교통

매트로 1번 Tuileries 역

매트로 1번, 8번 Concorde 역

매트로 12번 Concorde역 또는 Assemblee Nationale 역 

RER C Gare Musee d'Orsay 역


뛸르히 정원 이용 시 주의 사항

자전거, 오토바이, 개를 가지고/데리고 정원 내 입장할 수 없음

폐장시간은 콩코르드 광장의 정문을 기준으로 하며,  폐장시간 30분 전부터 알림 시작


뛸르히 정원 주소 및 위치

113 Rue de Rivoli, 75001 Paris





뛸르히 정원 여는 시간/닫는 시간 알아보기

뛸르히 정원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곳이다. 뛸리히 정원은 아래 정원 여는 시간에만 입장이 가능하다. 닫는 시간은 '콩코르드 광장 (Place de la Conccorde)의 정문을 기준으로 한다. 

9월: 07:00 ~ 21:00
10월 ~ 3월: 07:30 ~ 19:30
4월 ~ 5월: 07:00 ~ 09:00
6월 ~ 8월: 07:00 ~ 23:00







뛸르히 정원의 식물도감 알아보기

뛸르히 정원 곳곳에는 뛸르히 정원 지도와 정원에 있는 나무 종류의 위치가 표시된 지도 표지판을 곳곳에서 볼 수 있다. 나무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이 지도를 이용해서 산책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룰루는 물을 좋아해서 바로 오른쪽에 있는 인조 연못으로 직진!


뛸르히 정원 내 나무 종류와 위치를 알 수 있는 표지판이다.



뛸리히 정원의 출입구, 매트로 위치, 화장실, 카페, 놀이터, 등의 위치를 알 수 있는 뛸르히 정원 지도이다.



정원 내에서 루브르 박물관쪽으로 바라본 모습이다. 잘 다듬어진 나무들 사이 길이 너무 예뻤다.



나무 숲에 있는 Exedre 연못 주변의 모습이다. 카페에서 또는 연못 근처 의자에 앉아 화창한 날씨를 즐기고 있다. 



뛸르히 정원의 정문쪽으로 바라보면 콩코르드 광장의 룩소르 오베리스크가 저 멀리 보인다.



루브르 박물관 방향으로 걸어가면 많은 꽃이 핀 곳들이 있는데, 파란 하늘, 뭉개 구름과 잘 어울리는 것 같다. 


 

 



큰 인공연못 주변에는 많은 사람들이 의자에 앉아 휴식을 취하고 있었다. 룰루도 의자하나 잡고 앉아 멍때리기를 했다.



저 멀리 루브르 박물관의 모습이 보이고, 정원의 끝자락에는 수 많은 꽃들과 나무들이 절정에 달하고 있는 것 같다.



대관람차는 뛸르히 정원 어디서든 볼 수 있다. 가볼까 생각했지만 룰루는 한인슈퍼에 가기로 해서 그냥 지나가야 했다. 다음에 꼭 야경보러 대관람차 타봐야겠다.


계획없이 걸었던 날이라 뛸르히 정원의 정문부터 보지 못해서 너무 아쉽다. 날 좋은 다른 날 뛸르히 정원 정문에서 부터 산책하고, 박물관도 들러봐야 겠다. 




룰루의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로그인없이도 누르실 수 있어요.

긍정적인 향기가 가득한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