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프랑스여행

[파리] 카루젤 개선문 Arc de Triomphe du Carrousel

반응형

[파리] 카루젤 개선문 Arc de Triomphe du Carrousel

카루젤 개선문은 뛸르히 정원과 루브르 박물관 가운데 있다. 나폴레옹이 전투의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건축을 지시했다고 한다.

카루젤 개선문 미리 알아보기


카루젤 개선문 역사 이야기

카루젤 개선문은 파리에 있는 개선문이며, 카루젤 광장에 위치해 있다. 카루젤 개선문은 나폴레옹의 전년도의 전쟁에서 승리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1806년 부터 1808년까지 건축되었다. 샹젤리제 거리 끝에 있는 에투알 개선문은 같은 해 기획이 되었다. 


카루젤 개선문은 높이 19미터, 넓인 23미터, 깊이 7.3미터이다. 중앙의 아치형 통로는 높이 6.4미터, 넓이 2.7미터이다. 


카루젤 개선문의 외부 장식은 8개의 대리석으로 만들어진 분홍색 코린트식 기둥과 기둥 꼭대기에는 8명의 왕국 군인의 동상이 있다.


카루젤 개선문 주소

Place du Carrousel, 75001 Paris




카루젤 개선문 둘러보기

룰루는 뛸르히 정원에서 카루젤 개선문으로 걸어가서 카루젤 개선문의 뒷면부터 보게 되었다. 가는 길목에는 여느 유명 관광지와 같이 많은 잡상인이 프랑스 기념품을 팔고 있었다.




카루젤 개선문의 외벽은 수 많은 



카루젤 개선문에 대해 역사적 의미를 설명해 둔 표지판이지만 불어여서 읽을 수가 없다. 



카루젤 개선문은 8개의 크린트식 분홍색 대리석 기둥이 세워져 있는 것이 매우 인상적이다.



카루젤 개선문 가장 상단 부분에는 원래 1798년 나폴레옹이 이탈리아 베니스 (베네치아)의 산마르크 대성당에서 가져온 <산마르크의 말들>이 있었지만 되돌려 준 후 1828년에 복제된 <산마르크의 말들>을 다시 세웠다고 한다.



여행객이 많아서 카루젤 개선문만 사진에 담을 수 없어서 너무 아쉬웠다. 그래도 내 눈에 많이 담고 와서 다행이다. 


카루젤 개선문의 규모는 매우 작지만 이 작은 몸덩어리에 수 많은 벽 조각들을 남기고 화려한 분홍색 기둥이며, 어울리는 것 같기도 아닌 것 같기도 한, 룰루에게는 낯선 기념물이었다. 




룰루의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왼쪽 아래의 '공감' 아이콘을 꾸~욱~ 눌러주세요. 

로그인하지 않고도 누르실 수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