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프랑스여행

[파리] 생 자크 탑 정상 투어 가이드 알아보기

반응형

[파리] 생 자크 탑 Tour Saint-Jacques

파리 시청에서 샤틀레와 루브르 박물관 가는 방향으로 보면 우두커니 서 있는 높은 고딕양식의 타워 하나를 볼 수 있습니다. 생 자크 탑은 시티 공원 (생 자크 타워 광장)에 위치해 있으며, 교회의 종탑이었으나 교회는 부서지고 없으며 현재는 종탑만 덩그러니 남아 있습니다. 생 자크 탑의 정상은 유료 가이드를 통해 올라갈 수 있습니다.

생 자크 탑은 1509년 부터 1523년 까지 지어졌습니다. 1797년 부서진 생 자크 드라 부쉐리 성당의 흔적으로 남아 있는 종탑입니다. 

생 자크 타워는 다른 멋진 교회들에 비하면 종탑하나 남아 있어 유명한 관광 여행장소는 아니지만, 파리 시내를 걸어다니다 보면 어디서든 볼 수 있는 매우 높은 종탑이랍니다.

파리 도심의 작은 공원에 우두커니 서 있는 생 자크 탑의 모습입니다.


생 자크 탑 교통

매트로 1, 4, 7. 11. 14번 Châtelet 역 

매트로 1번과 11번 Hôtel de ville 역


생 자크 탑 위치

Square de la Tour Saint-Jacques, 75004 Paris




생 자크 타워에 대한 간략한 설명 표지판이 공원 입구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각 연도별로 생 자크 탑에 대한 이야기도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생 자크 탑 꼭대기에 있는 조각의 모습이네요. 육안으로는 볼 수 없지만 유료 가이드 투어를 통해 종탑의 꼭대기에 올라가 조각상도 보고, 파리 전체를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생 자크 타워 안에 들어갈 수 없고, 이렇게 밖에서만 볼 수 있답니다. 생 자크 타워는 가이드 투어로만 올라갈 수 있다고 합니다.



생 자크 탑 가이드  투어 안내

성인 1인 10유로

18세 미만, 학생, 실직자 8유로

10세 미만은 입장 불가


금요일/토요일/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시간 진행

투어 시간 50분

온라인 예약 또는 타워에서 가이드 투어 구매 가능

한 번에 5명만 입장 가능

전화로 예매 불가

정상(54미터, 16층)에 올라가기 위해서는 좁은 300개의 계단을 올라가야 합니다.


가이드 투어 온라인 문의 및 예매를 위한 정보

contact@desmotsetdesarts.com

www.desmotsetdesarts.com



생 자크 탑 투어 관련 정보 보기 (영문)

https://en.parisinfo.com/paris-museum-monument/71267/Tour-Saint-Jacques





숫자로 알아보는 생 자크 탑

높이 62미터

조각ㄱ상의 높이 3.5 미터

330 세제곱미터의 부서진 돌들을 나열하고 교체

1184의 유리 조각

925 새로운 조각된 돌


생 자크 타워가 서 있는 곳은 생 자트 탑 광장 또는 시티 공원으로 불립니다. 이 곳에는 많은 파리지앵들이 점심을 먹거나, 점심 후 산책하는 곳이기도 하고, 하루 일과를 끝내고는 잠시 쉬었다 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잔디밭 곳곳에는 가족, 친구, 연인인 것 같은 사람들이 나무 그늘에 앉아 더위를 식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룰루도 잠시 긴 나무 의자에 앉아 한 숨 돌렸답니다.



생 자크 탑 정상에 올라가면 센느 강과 파리 도시 중심을 가장 높은 곳에서 보는 것이 될 것입니다. 



생 자크 탑 광장은 오늘도 많은 사람들이 쉬어 갈 수 있도록 그늘을 만들어 주고 있네요.






룰루의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왼쪽 아래의 '공감' 아이콘을 꾸~욱~ 눌러주세요. 

로그인하지 않고도 누르실 수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