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프랑스여행

프랑스 파리 여행 #2 | 나폴레옹 무덤 앵발리드 Invalides

반응형


프랑스의 제 1 황제 나폴레옹의 무덤, 앵발리드에 다녀왔어요. 앵발리드는 에펠타워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이라 걸어서 가기로 했어요. 걸어가다가 카페에서 차 한 잔 하며 쉬기도 좋구요. 


☞ 파리 인기 할인호텔 가격 한 번에 비교해서 보기

☞ 파리 인기 일일투어/체험 종류 알아보기 




알아두면 좋은 역사 이야기


나폴레옹은 프랑스 제 1 황제이며, 수 많은 전쟁에서 승리하였습니다. 마지막 워털루 전투에서 완패한 나폴레옹은 영국에 의해 남대서양의 한가운데에 있는 세인트헬레나에 유폐되었습니다. 나폴레옹은 그 섬에서 고통스럽게 사망하였으며, 1840년 5월 영국의 동의를 얻어 프랑스에 반환되었고, 앵발리드에 안치되었다고 합니다.









남쪽 입구의 검문소를 통과한 후 앵발리드의 정문 모습입니다. 앵발리드는 나폴레옹 1세의 관으로도 유명하지만 주위에 나폴레옹의 친족이나 프랑스의 유명한 장군의 묘가 놓여 있기도 합니다.




앵발리드

앵발리드(Invalides)는 1671년 루이 14세가 부상병을 간호하는 시설로 계획하고 건축되었으며, 1674년부터 부상병들이 간호를 받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교회의 건설은 1677년에 시작되었고, 1706년에 완성되었다고 합니다.





앵발리드 입구에 들어서면 화려한 실례 장식과 그림들 그리고 중앙의 십자가가 시선을 앞도 합니다.



앵발리드에 들어서서는 보이지 않지만 중앙으로 걸어가면 이렇게 나폴레옹 1세의 관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교회의 검은 대리석 기둥은 정말 위엄한 분위기를 더 극대화 시켜 주는 것 같았어요. 이 십자가 뒷 계단으로 내려가면 더 가까운 곳에서 나폴레옹 1세의 관을 볼 수 있답니다. 





나폴레옹 무덤으로 가는 길 바닥에 새겨진 것인데, 프랑스의 나폴레옹 황제라고 되어 있는 것 같아요.




매우 신성한 곳의 느낌이 들고 나폴레옹 1세의 관을 매우 가까이서 볼 수 있답니다. 







나폴레옹 무덤 (앵발리드, Invalides)에 매트로 타고 가는 방법

앵발리드 근처 매트로 역

- 매트로 13번 Varenne 역 또는 St François Xavier 역

- 매트로 8번 La Tour-Maubourg 역 또는 École Militaire 역



에펠타워에서 걸어가는 방법

파리 에펠타워에서 걸어서 약 20여분 거리에 나폴레옹 무덤이 있습니다. 


앵발리드는 북쪽 매표소와 남쪽 매표소에서 티켓을 구매할 수 있는데, 티켓은 앵발리드뿐만 아니라 군대 박물관과 포함되어 있습니다. 성인 1인 기준 12유로이며, 12세 초과 - 18세 미만(또는 26세 미만)의 경우 현장 매표소에서 신분증을 보여주고 무료 입장권을 수령받아야 합니다.


앵발리드의 경우, 오후 6시에 문을 닫으므로 오후 5시경에는 현장 매표소에서 할인 티켓 (성인 1인, 10유로)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꼭 앵발리드 (돔)만 입장하고 싶다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티켓 종류에 Reduced Ticket이 있습니다. 



온라인 티켓 구매

http://www.musee-armee.fr/en/english-version.html



현장 구매

앵발리드 북쪽 매표소와 남쪽 매표소는 모두 입구에서 소지품 검사 후 들어가신 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파리 인기 할인호텔 가격 한 번에 비교해서 보기

☞ 파리 인기 일일투어/체험 종류 알아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