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프랑스여행

프랑스 파리 RER A 타는 곳 찾는 방법 그리고 신상 전광판! - RER 종착역 확인 방법, RER 경유역 확인 방법, 플랫폼 확인

반응형

2016년 여름에 혼자서 샤틀레 레알레 기차역에서 RER A 기차 타는 플랫폼을 찾지 못해 헤매었는데, 어제 보니 새로운 전광판, 특히 어느 방향으로 가는 기차인지 너무 쉽게 알려주는 이 아름다운 전광판! 그래서 프랑스 파리 RER A 플랫폼 찾는 방법을 다시 정리해 본다. 


RER A는 종점이 총 5군데이다. 즉, 종점역을 잘못 알고 타면 다시 되돌아가야 하는 고생을 해야 하기 때문에 본인이 가는 정거장이 어떤 종점으로 가는 기차인지를 알고 타야한다. 


RER A 타는 곳으로 가는 계단을 내려가면 항상 방향을 알려주는 노선도가 있다.

왼쪽은 St-Germain-en-Laye, Poissy, Cergy로 가는 기차를 타는 곳이고,

오른쪽은 Boissy-St-Leger와 Marane-la-Vallee (디즈니랜드)로 가는 기차를 타는 곳이다.


이 곳에서 먼저 어떤 방향으로 갈지 정해야 한다.


그리고 플랫폼 천장에 달린 전광판에는 기차가 도착하는 시간이 표시된다. 3min는 3분 후 기차가 플랫폼에 도착한다는 것을 의미하고, 11min은 11분 후 기차가 플랫폼에 도착한다는 것이다.

각 도착 기차의 종점도 표시가 되어있다.


그런데 내가 가는 기차역이 종점이 아니면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여기 전광판을 보면 다음 기차가 어느 역들을 거쳐 어느 방향으로 가는지 잘 알려주고 있다. 경유역 중 본인이 가야하는 역이 있으면 이 기차를 타면 된다. 아니라면 이 기차를 보내고 다음 기차가 어느 역들을 경유하는지 보고 타면 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기차를 타면 기차 내 노선도에서도 어느 곳으로 가는 기차인지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