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프랑스여행

RER B 열차 운행 정지 안내 - 샤틀레 르 알레와 샤를드골 공항

반응형


프랑스 파리 여행 시 꼭 참고하세요. RER B 기차 운행 관련 공지사항이 있어 공유 드립니다. 이런이런 또 공사예요~ 


2018년 10월 20일 (토요일) 파리 시내에서 샤를드골 공항 또는 샤를드골 공항에서 파리 시내로 RER B를 이용하여 여행하려고 계획하셨던 분들은 아래 RER B 기차 운행 공지 사항을 잘 확인하여 운행 중지된 구간에 운행되는 버스를 이용하거나 다른 교통 수단 (공항<->파리 시내 운행하는 버스, 우버, 쇼페어 프리베 등의 교통 수단)을 이용하는 방법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난 9월 한국 가기 위해 RER B를 타고 공항 가는 길에 사진찍어 두었던 RER B 기차 운행 관련 공지사항입니다. 자세한 내용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2018년 10월 20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 (09:00 ~ 19:00)까지 Châtelet - Les Halles (샤틀레 르 알레) 역부터 Le Bourget역 사이의 역에는 기차 운행이 되지 않습니다. 중간 3개의 역에는 기차가 가지 않으므로 각 마지막 역에서 다른 교통 수단을 이용하여 이동해야 합니다. 


10월 20일 오전 9시 이후부터는 공항 버스 또는 쇼페어 프리베, 우버 등을 이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2018년 10월 20일 오후 7시 (19:00) 이후 부터 RER B 서비스 종료시까지 샤틀레 르 알레 (Châtelet - Les Halles)역까지만 운행이 됩니다. 즉, 그 다음 역부터는 RER B 기차 운행이 되지 않습니다. 위의 그림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Châtelet - Les Halles 역 이후 모두 X 표시가 되어 있는 것은 해당 역으로 기차가 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RER B 기차는 공사하는 날들이 많은 것 같아요. 이번 여름 약 1달 가까이 어렵게 이용했는데 어서 다 고쳐서 공사 그만했으면 좋겠어요 ㅎ.ㅎ 


10월 20일 프랑스 파리 여행 시, 꼭 참고하세요! 또는 이 날 프랑스 파리로 여행 오거나 귀국하는 지인이 있다면 꼭 알려주세요. 





반응형